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우크라재건 관련주 / 재벌집 막내아들 관련주 / 코오롱글로벌, 캐리소프트, 코퍼스코리아, 상한가.

Grandpassion 2022. 11. 25. 19:25
반응형

2022. 11. 25. 금요일. Today's briefing

 

 

■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 우크라이나-러시아 비밀 접촉 소식에 상승.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최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우크라와 러시아의 접촉 의제는 포로 교환과 러시아산 암모니아 수출 재개 등이며, 일각에서는 이 같은 접촉이 평화협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이원재 국토교통부 1차관이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자원공사(KIND)에서 우크라이나 의회 제1부의장인 올렉산드르 코르니옌코 등 의원 4명을 만나 우크라이나 재건복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관련, 이 차관은 "올해로 우크라이나와 수교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인데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침공으로 전후 복구계획을 논의하는 것이 가슴 아프다"며, "한국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인도적 지원과 함께 전후 추진될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코오롱글로벌 - 자회사, 모듈러 건축 사업.

범양건영 - 모듈러 주택 제조.

 

 

■ 위메이드/위메이드맥스/위메이드플레이 - 위믹스 코인 상장폐지 결정 소식에 하한가.

  
전일 디지털자산 거래소협의체(닥사, DAXA)는 회의를 열고 가상화폐 '위믹스(WEMIX)' 코인의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DAXA 회원사인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은 투자자보호를 위해 7~10일 가량의 상장폐지예고 기간을 거쳐 오는 12월 8일 오후 3시 거래지원을 종료할 예정이다.

 

닥사가 위믹스 상장 폐지를 결정한 이유는 위믹스의 중대한 유통량 위반, 투자자들에 대한 미흡하거나 잘못된 정보 제공,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등이다.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가 거래소 별로 ‘가처분 신청’을 준비하겠다며 대응에 나섰지만, 과거 사례를 보면 인용될 가능성이 낮아 난항이 예상되고 있다.


■ 캐리소프트 - 3D 애니메이션 '캐리와 슈퍼콜라', 中 심의 통과 소식에 상한가.


■ 코퍼스코리아 - 재벌집 막내아들, 글로벌 OTT 50여개국 1위. '재벌집 막내아들' 日 유통권 보유 부각에 상한가. 


■ 대동/대동기어/TYM -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美 농기계 업체 디어 어닝 서프라이즈 소식에 상승.

 

대동 - 종속회사 대동모빌리티, 스마트 모빌리티 생산공장 S-팩토리 준공 소식에 상승.


■ 대창단조 - 저평가 분석에 상승.


■ 엔젠바이오 - 사우디에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공급 소식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