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한파 관련주 / BGF 2세 경영 본격화 / 대성하이텍, 에스에이티이엔지, 포스코스티리온.

Grandpassion 2022. 11. 30. 16:44
반응형

2022. 11. 30. 수요일. Today's briefing

 

 

■ 도시가스/겨울 관련주 - 11월 이례적 한파에 상승.


전국의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11월에 이례적으로 한파경보/한파주의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은, 내일도 한파가 지속될 것으로 예보했다. 내일 기온은 금일보다 1~5도 가량 더 떨어져 매우 추울 것으로 전망했으며, 이번 추위가 오는 1일 절정으로 2일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경동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경동나비엔 등 도시가스/겨울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대성하이텍 - 전기차 주행거리 30% 상승시키는 3세대 MSO코일 개발.

대성하이텍이 개발한 3세대 코일링 방식인 MSO Coil은, 코일을 제작하여 스테이터를 더 많이 채우고 더 높은 단면적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기차의 전기 저항을 감소시켜서 모터의 효율을 높여준다. 기존 모터 권선 방식과 달리, MSO COIL 방식을 통하면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상승하게 되어서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내부에 들어가는 부품을 절삭가공을 통해 완성해야 하므로 제작단가가 높아지는 단점이 있다. 
이에 대성하이텍은 과거 1시간 소요되는 가공시간을 새로운 기술력을 통해 1/6로 줄이는데 성공했다. 이로 인해 현재 에디슨 모터, 현대자동차, 현대 모비스의 전기 상용차에 필요한 부품을 개발 중에 있다.


■ 에스에이티이엔지 - 자회사 에코케미칼. 리튬이차전지·슈퍼커패시터용 전극용 바인더, 분리막용 기능성 바인더 첨가제 자체 개발 양산라인 구축.


■ 포스코스틸리온 - 포스코 민주노총 탈퇴 추진 소식에 상한가.


포스코지회는 지난 28일부터 민주노총 탈퇴를 위해 조합원 찬반 투표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까지 이어지는 투표에서 전체 조합원 264명 중 2/3이 찬성하면 민주노총 탈퇴가 가결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지회는 지난 23일 입장문을 통해 금속노조는 금속노조를 위해 일하지 않고 포스코 직원들을 위해 일한다는 이유로 포스코 직원이 직접 선출한 지회장, 수석부지회장, 사무장을 제명하고 집행부와 대의원을 징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 영진약품 - 동사가 기술이전한 미토콘드리아 이상 질환 신약후보물질, 글로벌 2/3상 진입 소식에 상승.


■ BGF/BGF리테일 - 2세 경영 본격화 기대감에 상승.


동사는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전자공시. 홍석조 회장의 보유주식 20,050,190주를 홍정국 동사 대표이사와 홍정혁 BGF에코머티리얼즈 대표이사에 각각 10,025,095주씩 넘겼다고 밝혔다. 이에 홍석조 회장 보유 지분율은 32.40%로 낮아졌으며, 장남인 홍정국 대 표 지분은 20.77%로, 차남인 홍정혁 대표의 지분은 10.50%로 높아졌다.


시장에서는 2세 경영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유라테크 - 김진태 강원도지사, 테슬라 공장 강원도 유치 발언에 상승.

유라테크는 관계사 유라코퍼레이션이 전기차 충전 케이블 부품을 제조하고 있어 테슬라 관련주로 꼽힌다.


■ 포스코ICT - 정부 전기차 무선충전 규제 개선 기대감 지속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