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아바타 관련주 / 한동훈 관련주 / 휴맥스홀딩스, 핑거스토리, 유에스티, CBI 상한가 / 위메이드

Grandpassion 2022. 12. 8. 16:09
반응형

2022. 12. 08. 목요일. Today's briefing

 

 

■ 아바타 관련주 - 아바타: 물의 길' 예매율 1위 소식에 상승.

 

13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온 '아바타: 물의 길'이 시사회 직후 해외 평론가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43.2%의 예매율로 1위를 기록 중이며 예매자 수는 12만명을 넘어섰다는 소식이다. 한편, '아바타: 물의 길'은 오는 14일 전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FSN자회사 마더브레인, 아바타 물의 길 배급사 월트디즈니 온라인 마케팅 대행 부각에 상승.

           FSN, "현재자회사 월트디즈니 마케팅 대행 하고 있지 않아".

 

MDS테크 - 유니티의 공인 파트너사. 유니티는 아바타의 VFX를 구현한 ‘웨타 디지털’을 인수한 바 있다.

하인크코리아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음.


■ 한동훈 관련주

 

오리콤 - 이제호 사외이사. 한동훈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 김앤장법률사무소의 변호사로 한동훈의 부인 진은정 변호사와 함께 근무.

 

금비 - 고기영 대표이사. 한동훈과 현대고 동문.


■ 휴맥스홀딩스/휴맥스 - 휴맥스모빌리티, 1,600억원 규모 투자 유치에 상승.


국내 주차장 운영 및 차량공유 1위 업체 휴맥스모빌리티가 1,6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 휴맥스모빌리티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에스티리더스프라이빗에쿼티(PE)로부터 약 1,400억원을 투자받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기존 투자자로부터 200억원을 투자받아 총 1,6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할 것으로 전해짐. 주요 투자자에는 네이버 등이 포함.


휴맥스모빌리티의 최대주주 휴맥스. 휴맥스의 최대주주 휴맥스홀딩스.


■ 핑거스토리 - 스팩합병 상장 첫날 상한가.

 

유안타제7호스팩과의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

 

디지털 만화 및 웹툰, 웹 소설 등 온라인 콘텐츠 공급업을 주 사업. 국내 최초 남성향 정통 무협, 액션 전문 웹툰 플랫폼인 무툰과 여성을 위한 로맨스&BL 전문 콘텐츠 플랫폼 큐툰을 서비스 중.


■ 유에스티 - 세계최초 전기차 2차전지 하이브리드 분리막 개발 및 유보율 2305%, 영업익 급증에 상한가.

유에스티는 하이브리드 분리막을 개발하고 전기자동차 용도로 특화시킨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전기자동차용 2차전지는 고속출력 및 고온사용에 따른 안정성이 요구된다. 현재 분리막은 세라믹과 폴리이미드로 코팅한 제품으로 안정성이 좋은 반면에 가격이 높은 단점이 있다.


■ CBI - 투자사 美 키네타, 나스닥 상장 임박 소식에 상한가.


동사가 투자한 미국 신약 개발회사 키네타가 유매니티테라퓨틱스의 역합병을 마무리한 뒤 19일(현지시간) 나스닥에서 'KA'로 거래가 시작될 것으로 알려짐. 키네타 는 오는 13일(현지시간) 유매니티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거쳐 16일(현지시간) 역합병이 발효되게 될 것.


■ 대유/조광ILI - 라인게임즈 상장 준비 절차 착수. 라인게임즈 상환우선주 투자 부각에 상승.


NAVER의 관계사 중 하나인 라인게임즈가 최근 복수의 국내 증권사들에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보내는 등 상장 준비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라인게임즈 담당자는 상장 준비를 위해 주관사 선정에 나섰지만 일정을 정해두고 진행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한편, 시장에서는 라인게임즈의 기업가치가 1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유, 대유의 최대주주인 조광ILI 라인게임즈가 발행하는 상환전환우선주에 투자.


■ 오이솔루션 - 투자사 티디엘, 하이브리드형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상승.


■ 위메이드 그룹주 - 가상화폐 '위믹스', 국내 4대 거래소 내 상장폐지 최종 결정에 급락.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는 위믹스 유한책임회사가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소속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을 상대로 낸 거래지원 종료 결정 효력정기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위믹스는 해당 거래소에서 예정대로 8일 오후 3시에 상장폐지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