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웹툰 관련주 / 나노 / 알체라 /데이타솔루 / 아난티 / 저스템

Grandpassion 2023. 1. 16. 16:13
반응형

2023. 01. 16. 월요일. Today's briefing

 

 

■ 웹툰 관련주 - 국내 웹툰 글로벌 흥행 소식 등에 상승.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데이터에이아이에 따르면, 카카오픽코마의 ‘픽코마’와 네이버웹툰의 ‘라인망가’는 13일 기준 게임을 제외한 애플리케이션 매출 순위에서 각각 전 세계 6위, 10위를 기록해 톱10에 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양사 스토리(웹툰·웹소설) 사업의 해외 비중은 분기 거래액 기준 60~70%대로 알려졌으며, 일본에서는 픽코마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네이버웹툰도 지난해 전자책 플랫폼 이북재팬(EBJ) 인수, 라인망가와의 서비스 연동을 통해 공략하고 있다. 또한, 북미에서는 네이버웹툰이 두 플랫폼 웹툰(WEBTOON)·왓패드 합산 1억8,000만의 이용자를 거느리고 미국 상장을 준비 중이며, 카카오엔터는 최근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아 사우디아라비아와 싱가포르 국부펀드로부터 총 1조 200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핑거스토리, 미스터블루, 탑코미디어, 엔비티, 키다리스튜디오, 카카오, NAVER 등.


■ 나노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강원도 태백 티타늄 광맥 개발 기대감 지속 속 이산화티타늄 원료 제조 기술 보유 부각 에 상한가.


경동인베스트 - 자회사 경동,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태백-삼척-봉화 면산층 티타늄-철 광상지역 광산 공동개발 협약 체결.


■ 알체라 - 스마트 뷰잉(SMART VIEWING) 콘셉트 신규 론칭 소식에 상승.

 

'SMART VIEWING'이란 동사의 영상인식 인공지능(AI) 기술의 총칭으로 AI와 모든 디바이스를 연결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 AI 콘셉트이다.


■ 데이타솔루션 - 산업부, 한국전력공사와 데이터센터 지역 분산과 관련 인센티브 제공 등을 담은 종합계획 발표에 상승.


데이터 산업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 부각.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FDA로부터 ‘HD201’ 품목허가신청 사전미팅 회의록 수령 소식에 상승.


■ 아난티 - 올해 매출액 1조원 돌파 전망에 상승.

 
이만규 동사 대표는 2006년 아난티 남해를 처음 개장한 이후 최초로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올해 6월 빌라쥬 드 아난티(부산)를 개장하면 지난해까지 부채로 잡혀있단 분양 선수금(3,318억원)이 매출로 전환되고, 분양 잔금 약 5,000억원의 현금도 올해 들어오게 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 저스템 - 마이크론 메모리 재팬과 23억 규모 공급 계약 체결.

저스템은 반도체 제조 과정에서 반도체 수율을 향상 시키기 위해 N₂ Purge 기능이 포함된 제품(LPM & BIP) 을 생산 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제품 양산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국내 점유율 1위 및 해외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