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REVIEW

휴대폰 요금 줄이기 알뜰폰 선불제로 번호이동

Grandpassion 2016. 11. 28. 13:14
반응형

오랫동안 휴대전화를 사용하면서 요금제에 대해서 한 번도 고민해본 적이 없었다. 그러나 어느 날 사용량에 비해서 기본 통화 요금제가 비싸다는 것을 문득 느끼게 됐다. 보통 요즈음에 이동통신 3사의 기본 요금제가 30,000만원 정도 하는 통화 무제한, 데이터 제한의 요금제가 일반적인 최저 요금제 이다. 이것 보다 더 싼 요금제는 특정 혜택의 경우에만 해당 한다. 통화량이 많은 사람들이야 이 요금제가 제격이겠지만, 통화량이 많지 않은 어르신들이나, 집안에 자녀가 많아서 통신 요금의 지출이 많은 경우, 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는 이 기본 요금제도 많은 부담을 준다. 그렇다고 휴대 전화를 없앨 수도 없는 노릇이 요즘은 본인 인증을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없어서는 아주 불편한 경우를 당하게 되기도 한다. 자기 명의의 휴대폰 번호가 없으면  범용공인인증서나, IPIN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이것 또한 번거롭게 여겨진다. 





그래서 위와 같은 분들에게 알뜰폰으로 통신사 이동을 추천하는 의미로 포스팅을 하게 됐다. 필자도 통화량에 비해 기본 요금제가 부담이 됐다. 그러나 기존에 이동 통신 3사 들은 이 이하의 요금제를 선택 할 수 없기 때문에 알뜰폰을 알아 보게 됐고 아이즈모바일이라는 통신사로 쓰던 번호 그대로 번호 이동을 하면서 선불 요금제로 가입을 했는데 이 선불요금제는 일정 금액을 입금하면 그 금액에 따라서 사용 기간과, 사용량이 정해 진다. 사용량이 그 금액을 초과하면 다시 금액을 충전하면 된다. 전화 번호 사용 기간은 대략 1,000원에 10일 정도 한다. 5,000원 정도 선불 충전을 하면 한 달 정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만약에 발신 통화량이 거의 없는 사람들의 경우라면 기본 충전 금액도 다 못쓰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그러면 남은 금액은 계속 이월 된다. 단 사용 기간 만료 일이 지나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남은 금액은 소멸된다. 이 사용 기간 전에 재 충전을 하게 되면 남은 금액은 현재 충전한 금액과 합산 돼서 금액이 늘어 난다. 그렇게 되면 통화량과 데이터를 쓸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게 된다. 요즘 학생들의 경우는 SNS로 의사 소통을 많이 하기 때문에 학교나 집에서는 WiFi 로 연결하고 온라인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이 알뜰폰 선불제 요금이 더 유용 할 것이다. 알뜰폰 사업자가 생기기 이전, 또는 이런 방법을 모르고 있는 상태라면 공돈이 나가게 되는 것이다. 



아이즈모바일은 현재 필자가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이다. 필자는 이 통신사의 직원도 아니며, 돈을 받고 광고 대행을 하는 사람도 아님을 밝힌다.  다만 이동 후 이 통신사의 이벤트 혜택이 많고 사용하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고, 통신비를 거의 10분의 1 수준으로 줄일 수 있었기에 나와 같은 경우의 여러분들을 위해서 소개하고 싶은 마음 이다. 


꼭 아이즈모바일이 아니더라도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많은 알뜰폰 업체들이 있고, 쓰던 번호 그대로 이동 하려면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써야 하기 때문에 가입하는 알뜰폰 통신사가 현재 SKT 사용 중이라면 SKT 통신망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가입해야 한다. KT를 쓰고 있다면 KT 통신망을 지원해야 한다. 


이동하기 전에 기존에 가입된 통신사에게 따로 의뢰할 필요는 없고, 알뜰폰으로 이동하여 개통이 완료되기 전까지 기존의 이통 통신사를 해지하면 안된다. 개통이 완전히 완료되면 자동으로 해지 문자가 발송되고, 사용한 금액은 얼마 후에 문자로 청구된다. 아이즈모바일 통신사 같은 경우는 우체국에서도 가입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통신비가 걱정 되시는 분들은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해서 통신비를 줄이면 가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