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단기 BEST 분석

이재명 관련주 프리엠스 상승3파동 고점은 매도 포인트

Grandpassion 2016. 11. 29. 21:29
반응형


프리엠스이재명. 건설용 중장비 제조. 소량 다품종 양산품을 생산하는 기계제어사업.


이재명 - 주도식 프리엠스 회장이 이 시장과 중앙대 동문으로 확인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


2016/11/25 이재명 성남시장 대선주자 지지도 3위 소식에 연일 급등

2016/11/24 이재명 성남시장 대선주자 지지도 3위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

2016/11/16 이재명 지지율 Big 3 진입 소식에 시장에서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먼저 앞의 프리엠스 포스팅을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STOCK 단기 BEST 분석] - 이재명 관련주 프리엠스 매매 포인트 분석


프리엠스는 대선테마 이재명 성남시장 관련주로 대선주자 후보 3위에 등극하면서 급등하고 있는 종목이다. 전일 선강퉁 관련 국내 상장 중국기업으로 매수세가 쏠리면서, 대선 테마주들이 조정을 받은 가운데 프리엠스도 별다른 상승파동을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초록색 5일 이평선 이하에서 매수했다면 전일(3번 일)까지 그대로 보유할 수 있는 조건이었다. 


1번 일 - 윗꼬리 역망치형의 캔들이 발생한 날, 이 날이 상승1파동의 날이다. 


2번 일 - 상한가를 기록한 이 날이 상승2파동이고. 


3번 일 - 이 날이 중요하다. 보통 상승2파동까지 나오면 세 번째 날에는 시가부터 높게 시작해서 세력이 고점에서 물량을 파는 형태가 많은데, 이 날은 선강퉁 시행의 기대감으로 국내 상장 중국기업으로 단타 세력의 자금이 이동했기 때문에 프리엠스도 조정권에 들어갔거나. 또는 투자경고를 의식했거나, 이다. 스윙 관점으로 5일선 이하에서 매수한 트레이더는 3번 일 별다른 변동성이 없을 때는 그대로 보유해도 되는 조건이다. 변동성이 없다는 것은 세력이 어떠한 큰 액션을 취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프리엠스 분차트 



3번 일 - 변동성이 없는 날 장 중 지지를 하는 구간은 2번 일의 상한가 속 세력의 1차 조정가다. 스윙으로 밑에서 매수한 트레이더는 그대로 보유하면 되고, 데이트레이딩, 1박 2일의 단기 관점의 신규 매수자는 2번 일의 상한가 속 1차 조정가가 매수 구간대다. 그러나 스윙으로 진입했던, 단타 단기로 진입했던, 오늘 4번 일 고점은 매도해야 하는 상승3파동의 고점이다. 그러나 2번 일 상한가의 2차 조정가에서 저점을 찍고 종가를 들어 올려서 마감했기 때문에 세력이 관리하는 모습이 보인다. 향 후 어떤 흐름을 보이는지 시국 상황과 맞물려 생각하면서 더 지켜볼 수 있는 상황이다. 



※ 시장이 하락장일 때는 1박 2일의 단기 매매로 대응하는 것이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