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엘아이지이에스스팩 - 시장이 조정 받을 때는 스팩이 상승한다

Grandpassion 2016. 9. 4. 22:20
반응형


기업인수목적회사 [ 스팩. SPAC.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 企業引受目的會社 ]


M&A(기업 인수합병)만을 목적으로 설립하는 명목 상의 회사다. 

공모를 통하여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으고, 기업 합병에 따른 주가 상승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이후 비 상장된 기업과 합병 상장하면서 기업의 사명으로 변경된다.



엘아이지이에스스팩


2016/08/22 일부 스팩주 급등 속 상한가

2016/07/11 뉴스 없이 상한가

2016/07/06 뉴스 없이 상한가

2016/06/21 엘아이지스팩2호는 한울파트너스에서 이지바이오 외 2인으로 최대주주를 변경 지분 80.01%.

합병회사인 엘아이지기업인수목적2호가 피합병회사인 정다운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최대주주 변경



보통 종합 시장이 조정을 받게 되면 스팩주나, 우선주들이 상한가를 치고 급등한다.


당 종목도 스팩주이며 당일 오전장에 저점으로부터 약 +15%대의 상승 폭이 있었다. 매매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당 종목의 경우 상한가파동매매에 속한다. 상한가파동매매란? 상한가 다음 날 상승할 것을 전제로 매매하는 것이다. 


당 종목의 경우 시가 갭 상승 출발 후 전일 종가 사이에서 저점을 높일 때 매수 포인트가 되며, 일봉 차트의 고점에서 형성된 장대음봉의 1번 캔들 하단 매물대에서부터 분할 매도를 하면서 강하게 매물대를 빠른 시간에 강하게 돌파하지 못하면 전량 매도해서 수익을 확보하는 매도 구간으로 작용했다.


일봉 차트에서 보면 2번 캔들의 등락폭이 얼마 안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장중 분차트의 흐름을 보면 단타 매매로서 이 정도 수익률이면 만족할 만한 상승률이다. 예전 상하한가 제도 +- 15% 일 때를 생각하면 제도가 바뀐 요즘은 선수들에게는 수익을 좀 더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