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티스토리 블로그 해킹 방지 설정하기

Grandpassion 2016. 12. 19. 07:2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포스팅 수가 늘어나면서 방문객수도 점점 증가하고 그에 비례해서 스팸성 댓글도 달리고 한다. 또한 필자자가 경험한 예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한 후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갑자기 중복 로그인 창이 뜨는 것이다" 나 이외의 누군가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해킹으로 간주하고 비밀번호를 빠르게 바꿔 버렸다. 이 후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자 설정들을 변경했다.






해킹 방지를 위해서 설정해야 할 것들



 로그인 비밀번호를 자주 바꾼다.


 관리자의 플러그인에서 스팸방지 목록을 설정한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데 이 설정을 하면 댓글 작성 시 스팸방지 문자를 입력해야만 댓글이 올라가기 때문에 이것을 번거롭게 생각하는 독자들은 댓글을 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러나 프로그램에 의해서 침입하는 스팸댓글을 방지 할 수 있다. 가끔 이런 문제를 호소하는 블로거의 글을 읽어 보면 댓글란을 도배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이것을 지우기 위해서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하소연의 포스팅을 간간히 볼 수 있다. 필자는 인기 보다는 보안을 위해서 스팸방지 설정해 놓은 상태이다.



 해외국가 로그인 제한 기능을 설정한다.


이 기능은 해외에서 티스토리 로그인을 제한하는 기능이다. 악의적인 목적으로 해외에서 로그인 시도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이 기능을 설정하기를 필자는 권한다. 혹여나 하는 방관으로 재수없게 해킹을 당해서 그 동안 정성을 들여서 올린 포스팅이 다 깨져 버리는 것 보다는 좋지 않겠는가 !!!


 설정 방법



관리자 > 환경설정 > 기본 정보 > 로그인 기록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 체크


보통 해킹하는 경우는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해외에서 해킹하는 경우가 많다. 티스토리에서 이런 기능을 만들어 놓은 이유도 이런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티스토리 유저들을 위해서 만들어 놓았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은 반드시 설정할 필요가 있다. 물론 해외 여행을 가서 바로 여행지의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할 때는 해외 여행 전에 이 체크 기능을 풀어야 해외에서 포스팅이 가능할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신다면,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을 사용하시어 아이디 도용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해킹 방지를 위해서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