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REVIEW

전국 싼 주유소 싼 기름값 찾기 자세한 방법

Grandpassion 2017. 1. 28. 15:43
반응형


전국구 가장 "싼 주유소 찾기" 방법입니다. 내가 사는 지역별로 찾을 수 있고, 고속도로별로 찾을 수 있고, 특정 구간을 설정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지도를 통한 위치와 기름값, 가스가격정보, 주유소 업무시간, 편의시설 등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불법 주유소도 상호와 대표자 성명, 주소, 위치, 불법내용, 벌금, 기간 등도 세밀하게 기록되어 있어서 내가 사는 지역의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Opinet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한국석유공사 Opinet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첫 화면에서 바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왼쪽 부분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지역을 입력하거나, 지도를 클릭하면 옆에 가장 싼 주유소가 순차적으로 TOP5로 나옵니다. 더 자세하게 검색을 하고 싶다면 사이트의 상단 메뉴바에서 Opinet 로고 바로 옆에 "주유소/충전소 찾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 지역별



간단하게 검색하고자 하는 지역명을 클릭하면 가장 싼 주유소부터 순차적으로 목록이 뜹니다. 고급휘발유, 보통휘발유, 경유, 생활등유 등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주소와 전화번호 각종 기름값과 편의시설, 행사정보 등을 알 수가 있고, 하이브리드 지도검색으로 정확한 위치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 경로/도로별 - 경로별



이 부분이 약간 복잡합니다. 먼저 출발지에 원하는 시/도를 클릭하고 난 후 반드시 바로 옆에 간단한 지역명을 직접 입력하고 Enter 키나, 바로 밑에 검색 버튼을 눌러야 지역에 해당하는 주소 목록이 뜹니다. 목록에서 자세한 주소를 선택합니다.

도착지도 같은 방법으로 입력하고 조회를 눌러주면 됩니다. 경유지는 기입을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회를 클릭하면 지도에 경로가 표시되고, 상단에 구간의 평균가격이 있고, 다음 행부터 가장 싼 주유소부터 순차적으로 주유소가 나열 됩니다.


■ 경로/도로별 - 도로별



도로별로 더 간단하게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도로별과 고속도로를 체크하고, 원하는 고속도로를 선택하고 조회를 누르면 역시 가장 싼 주유소부터 순차적으로 목록이 뜹니다.




■ 불법행위업소



내가 사는 지역 또는 특정 지역에서 불법으로 영업을 하다가 적발된 주유소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유소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경고 그림이 뜹니다. 이 그림을 다시 한 번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불법행위 주유소의 상호와 대표자 성명, 정확한 주소를 지웠는데,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위반행위, 처분내용, 처분기간, 공표기간 등이 세밀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불법영업을 한 주유소에 대해서 이렇게 자세하게 기록을 함으로서 불법행위 방지에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