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티스토리 블로그 해킹 방지 로그인 보안 설정하기

Grandpassion 2017. 2. 3. 19:4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해킹을 당해서 호소하는 분들이 올린 포스팅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필자도 포스팅하고 있는데 갑자기 이중로그인으로 해킹 시도가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설정들을 했었으나 소통의 문제가 있어서 설정을 해제하고 해외로그인 차단만 설정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이 번에 티스토리에서 "로그인 보안"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기기 이외에서 로그인 한 경우를 차단, 적발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는 해킹이 들어올 확률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포스팅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해킹의 위험으로부터 노출의 빈도는 비례해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만든 로그인 보안 기능을 설정해서 해킹으로부터 좀 더 안전하게 블로그를 운영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고자 합니다. 




■ 먼저 로그인 상태에서 티스토리 홈으로 갑니다.



티스토리 홈에서 내 아이디를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 로그인 보안을 클릭 합니다.



로그인 보안을 클릭하고 로그인 기기 관리에서 사용을 클릭하면 처음에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다음 메일"로 가서 메일을 확인 해보면 티스토리로부터 메일이 발송 되어 있습니다. 일단 로그인 상태에서 로그인 기기 관리를 사용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



이 기능은 해외에서 로그인 하는 것을 차단하는 설정입니다. 보통 해킹하는 경우가 외국에 서버를 두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국내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반드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외국으로 여행을 가서 현지 인터넷 회선을 사용 한다면 미리 이 설정을 해제하고 여행을 떠나야 외국 현지에서도 바로 포스팅이 가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로그인 상태에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에는 로그아웃하고, 다음 메일로 이동합니다.




■ 메일에서 로그인 인증하기 클릭



로그인 인증하기를 클릭한 후 다시 티스토리로 로그인해서 들어갑니다. 설정 부분의 로그인 보안을 확인하면 위해서 보듯이 본인의 기기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개 되면 로그인 보안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만든 블로그를 해킹으로부터 좀 더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설정해야 할 중요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해킹 방지 로그인 보안 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