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지엔코 반기문 관련주- 3 파동의 고점은 매도 포인트 구간

Grandpassion 2016. 9. 13. 03:20


지엔코 - 반기문. 캐주얼 의류. 유아복. 에볼라. 메르스.


브랜드 - THURSDAY ISLAND, T.I FOR MEN, ELOQ. T.I FOR MEN, Thursday Island.

최대주주는 (주)큐로컴(12.63%) 계열사 스마젠.


반기문 - 장지혁 지엔코 신임 대표 반기문의 외조카.


2016/09/09 반기문 관련주 모멘텀이 지속되며 이틀째 상한가



지엔코의 주봉 차트다. 현재 상장 이후 최고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주봉상 대량거래가 터진 구간을 돌파한 후 지지받고 상승한 현재 구간이다.



각각의 거래량이 터진 부분은 상한가가 출현한 구간이다. 그리고 상한가의 저점을 크게 이탈하지 않으면서, 그 구간에서 지지받으며 재차 상승한다. 


1번 구간 - 상한가 출현 후 긴 조정이지만 상한가의 저점을 크게 이탈하지 않는다. 긴 기간 횡보를 한 후 1번 구간의 고점을 뚫고 다시 2번 구간에서 상한가가 터진다. 이렇게 상한가 후 긴 기간을 횡보하게 되면 보유하고 있는 일반인들은 지쳐서 나가떨어지게 된다. 2번일 상한가 출현 후 역시 상한가의 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지지받는 자리는 1번 구간의 고점이다. 


2번 구간 - 고점을 장대양봉으로 뚫고 돌파한 2번 구간의 고가 선에서 지지받고 다시 상승하여,

3번 구간 - 상한가가 출현한다. 이후 20일선을 깨고 하락하던 주가가 다시 2번 구간 고가 선에서 지지받고 상승 하기 시작하여,


현재 구간에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렇게 돌파된 전고점은 지지선으로 작용한다. 왜 그럴까? 세력이 자금을 들여서 공들여 돌파한 구간을 깨고 싶지 않은 심리가 내포된 구간이기 때문이다. 바로 그런 자리가 매수 포인트가 된다. 상한가 출현 후 상한가 조정 매수를 하는 트레이더들은 이런 구간에서 지지하는 지의 여부에 따라서 보유를 결정하게 되는 구간이고, 스윙 관점으로 새롭게 매수하는 트레이더들에게는 바로 이 자리가 매수 포인트가 된다.



반기문 테마주로 엮여서 이틀간 상한가를 기록하고 당일 시가를 갭상승해서 장 중 급등한 후에 종가에는 하락 마감했다. 제목에서 3 파동을 언급했는데 의아해할 분들도 계실 것이다. 보통 파동이라고 하면 긴 주가 차트를 펼쳐서 보는 경우일 것이다. 그러나 상한가도 한 개의 파동으로 필자는 정의를 내린다. 왜냐하면, 작은 캔들로 며칠간 그리는 하나의 파동과, 그 상승폭이 비례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상한가에 준하는 장대양봉 또한 한 개의 파동이다. 


3의 마법이란 것이 있다. 우리말 중에 삼세번 이란 말도 그런 원리에 의해서 생겨난 말 같다. 


보통 3번의 반복된 상승 패턴이 나온다면 그 세 번째 파동의 고점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 고점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 종목과 같이 당일의 고점은 반드시 매도해야 하는 고점인 것이다. 만약에 1번 상한가 전에 매수해서 보유하고 있었다면 당일은 매도해야 하는 날이 되는 것이다. 거래량도 상장 이후 초대량 거래량이 터졌고, 당일 거래대금이 약 4천8백6십억이 터졌다. 밑에 분차트를 보면 시가 출발 후 장 중 고가권에서 등락을 반복하면서 거래량이 밀집되어 있다.


3 번일 분차트 데이트레이딩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이해하고 인지한다면, 이런 시나리오가 떠올라야 한다. "오늘 상승 파동의 세 번째 날이고 당일 고점은 3 파동의 고점이므로 매도해야 하는 날이군, 그럼 오늘 시가를 낮게 시작한다면 한 번 공략해 볼까? 매수해서 급등하면 보유하지 말고 당일 전량 매도 하자" 


어디에서 공략할까?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 사이 갭의 평균가를 돌파하는 시점이 매수 포인트가 된다. 


그리고 바로 급등한 1번 구간에서 약 +10% 정도의 수익권이 온다. 여기에서부터 분할매도에 들어간다. 그리고 남은 물량은 2번 구간에서 1번 고점을 돌파한 후 밀릴 때 전량 매도해도 된다. 그래도 남은 물량은 3번 구간에서 전량 매도해야 하는 마지막 매도 포인트로 작용했다. 자 분차트에서도 위에서 언급한 3 파동이 나온 후 급락했다. 2번과 3번 구간은 많이 배운 쌍봉 고점 매도 구간이다. 


이렇게 매매가 종료되면 당일 매매는 성공이다. 보통 신고가를 돌파할 때 변동성이 심하게 나온다. 좋은 재료도 많이 터지고, 주가도 쭉쭉 치고 올라간다. 지켜보던 일반인들은 더 갈 것 같고, 상한가를 갈 것 같은 기대심리가 작용한다. 지금 못 사면 영원히 못 살 것 같은 불안한 심리, 이런 심리가 복합적으로 발동해서 매수세가 몰려드는 구간, 데이트레이더라면, 장중 이런 심리가 발동되는 구간이 매도 포인트가 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