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기본 STUDY

주식 투자의 첫걸음 - 주문창 선택하기

Grandpassion 2016. 9. 14. 05:34
반응형


단순 주문창



보통 처음에는 위와 같은 주문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주문창은 HTS 초기에 생긴 주문창으로 예전에 매매를 하시던 분들이 손에 익어서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다. 이 주문창은 사용하기가 약간 번거롭다. 주문을 내기까지 몇 번의 손이 더 가야 한다. HTS의 기능도 발달해서 새로운 주문창들이 여러 개가 더 있는데, 빠른 매매를 하는 경우에는 아래의 주문창을 추천한다.



주식빠른호가 주문창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는 주식빠른호가주문 이라는 이름을 쓴다. 


다른 증권사에도 다 있는 주문창이고 이름이 다르다. 호가를 바로 보면서 빠르게 주문을 하고, 빠르게 취소를 할 수 있다. 


또한 당일 예약 매수, 매도 주문을 걸어 놓을 수도 있다. 설정에 들어가서 미리 금액 또는 비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소리 기능 등 여러 가지 설정들이 있다. 단타 매매를 하는 분들은 보통 이 주문창을 사용한다. 


단타 매매는 등락이 빠른 급등주를 매매하기 때문에 주문을 내는데 번거롭게 몇 번의 손이 가면 어떤 경우에는 타이밍을 놓칠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이 주문창이 더 효과적이다.

















주식스탑로스 주문창



주식스탑로스(자동주문)


이 주문창은 주문 설정을 하고, HTS를 꺼도 설정한 가격대가 오면 주문이 나간다. 증권사의 서버에 주문 설정이 등록되는 것이다. 보통 주문한 당일부터 한 달 후까지 기간 설정이 가능하다. 매매 중 바쁜 일이 생기거나, 장 중 매매를 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의 경우에 매수, 매도 설정을 해 놓으면 설정한 가격대의 조건에 맞게 자동으로 주문이 실행되고 전화번호를 등록해 놓으면 문자로 주문 체결 내용이 수신된다. 사용법을 잘 숙지하고 이용하면 유용한 주문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