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Augmented realit 

현실세계에 3D의 가상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 스마트폰 이나, 다른 기기를 이용해서 현재 내 눈앞에 보이는 사물을 그대로 투영하고 그 현실의 공간에 3D로 제작한 캐릭터나 여타 사물들을 나타내거나, 눈앞에 보이는 현실공간의 사물들의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가상현실과는 다른 차이점을 보이는데 가상현실은 전체가 가상이고, 증강현실은 현실과 가상의 혼합이다.





■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 


증강현실의 쉬운 이해는 자동차 네이게이션을 예로 들어서, 달리는 차 안에서 밖에 보이는 건물들이나 기타 사물들의 정보를 앞 유리창을 통해서 3차원 입체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즉 현실세계와 만들어진 가상세계의 정보가 혼합돼서 내 눈에 보여지는 것이다. 


또 한 예로 현재 유행하고 있는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 가 있다.  위치정보시스템을 이용해서 게이머가 어느 특정 장소에 다달으면 가상의 게임 캐릭터를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서 현실에서 가상의 캐릭터를 볼 수 있게 만든 게임이다. 


이 밖에도 증강현실은 박물관이나, 회의 장소, 학교 등등에서 그 활용도는 광범위하다. 스마트안경을 쓰고 박물관 내부를 돌아다니면서 특정한 사물에 촛점을 맞추면 사물의 정보를 바로 보면서 사물에 대한 정보와 이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 증강현실  관련주


손오공 - 남경필. 증강현실.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완구


캐릭터완구(헬로카봇, 터닝메카드) 및 게임 사업 매출비중이 높으며,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산업을 연계하여 캐릭터를 개발 및 제품화 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모든 PC패키지 게임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100% 자회사인 손오공아이비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등 온라인 게임의 PC방 총판 사업. 최대주주는 Mattel Marketing Holdings, Pte. Ltd.


인기 애니메이션인 "터닝메카드"의 캐릭터를 활용한 증강현실(AR) 게임 "터닝매카드고" 17년2월 출시. "터닝매카드고"는 세계적 인기를 끈 "포켓몬고"와 유사한 형식.




아이엠 -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르스.노인복지. 카메라 모듈. 헬스케어. 레이져 피코프로젝터 모듈.


광모듈부품 사업. 최종 적용제품은 전자제품과 모바일 제품이며, 기존의 Video제품 시장에서 Mobile 및 Display시장까지 적용분야를 확대하여 사업을 진행 중. 2012년3월부터 카메라모듈용 오토포커스 액추에이터 양산을 개시함. 아이엠헬스케어 지분 28.6% - 메르스 등 주변 바이러스 제거 이오나이저 모듈, 대기업과 공동특허 보유.


증강현실/가상현실 관련 핵심기술인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보유. 최대주주는 손을재.




다날 증강현실. 핀테크. 전자결제.게임. 엔터.


휴대폰결제 등 유무선결제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2009년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존 와이어리스와 제휴를 맺었고, 티켓몬스터 및 카카오 등과도 제휴를 체결하여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 음악서비스, 스타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 사업부문을 다날엔터테인먼트로 분할하였고,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운영업체인 다날게임즈, 인터넷 동영상 컨텐츠 서비스업체 다날미디어 등을 계열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박성찬



      

이랜텍 가상현실. 증강현실 스마트안경.휴대폰부품. 2차전지 배터리팩(Battery Pack).


배터리팩(Battery Pack) 전문 생산업체. 무선부문은 휴대폰용 Battery Pack, 케이스, 충전기 등의 휴대폰용 부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DM부문은 노트북, 로봇청소기, 전기자전거 등을 포함한 중소형 Battery Pack, 3D TV용 안경, 리모컨, 펑션보드 등 TV용 부품, 기타 SET OEM 제품 등을 생산중. 삼성전자 및 삼성SDI로의 매출이 대부분임.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최대주주는 이세용




텔레칩스 증강현실. 국토 공간 정보.


디지털미디어 프로세서, 발신자정보표시칩 등 멀티미디어와 통신관련 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칩 및 그에 필요한 토탈솔루션을 생산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전문업체. Tablet PC, PMP, PND, STB, 휴대폰, 자동차용 오디오 등의 제품에 적용됨.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GPS, 위치기반 서비스 등 관련사업.

최대주주는 이장규, 주요주주는 국민연금공단, 신영자산운용, 동부자산운용.




필링크 증강현실. 경제민주화. 국토공간정보.클라우딩 컴퓨터. 무선인터넷 솔루션.


자체 개발한 무선인터넷 솔루션을 이동통신사업자 3사와 해외의 통신사업자 및 관련장비 사업자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이동통신사의 다양한 인프라 및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시스템통합(SI)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B2B 대상의 ASP 사업 등도 수행. 교보문구와 기술제휴 계약을 통해 전자책 사업. 최대주주는 (주)에이치에스홀딩컴퍼니


증강현실 구현 위한 필수기술(추적기술, 영상접합기술) 보유. 



   

한빛소프트 증강현실. 온라인게임. 캐릭터 사업.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통해 삼국지천, 그라나도 에스파다, 에이카, 헬게이트, 오디션 시리즈 등의 온라인게임을 서비스. 13년 이어또:이어라 판다독을 시작으로 FC매니저 모바일, 세계정복, 미소스 영웅전 등 모바일게임도 서비스. 최대주주는 (주)티쓰리엔터테인먼트.











■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 






엠게임 - 게임. 증강현실.


게임 포털사이트 엠게임에서 카드/보드게임과 열혈강호 시리즈, 영웅, 귀혼, 홀릭, 풍림화산 등의 온라인게임 등을 서비스. 모바일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 등을 서비스 중. 최대주주는 손승철




팅크웨어 가상현실. 블랙박스. 국토공간정보. 내비게이션(아이나비),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 PC, LBS(위치기반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주요 상표로 아이나비 시리즈 등을 보유. 최대주주는 유비벨록스, 주요주주는 KB자산운용




나무가  가상현실. 증강현실. 카메라모듈. 3D 센싱카메라.


카메라 모듈 및 IT 부품 제조업체. 주요 제품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노트북 카메라 모듈, 3D 카메라 모듈, 무선 오디오 모듈 등.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최대주주는 서정화 외(39.86%), 주요주주로는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주)  



 

하이소닉 증강현실. 휴대폰 부품.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용하는 다양한 액츄에이터의 개발 및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휴대폰 카메라용 AF(자동초점) 액츄에이터의 개발 및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신규사업으로 휴대폰용 손떨림 보정 액츄에이터(OIS Actuator), HAPTIC(햅틱) 액츄에이터 모듈, 3D Motion Switch, 스마트 앱세서리 등을 개발 중. 최대주주는 ㈜모아텍 외(41.56%)




코맥스 - 이재명. 반기문. 사물인터넷. AR(증강현실). 경제민주화


COMMAX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홈네트워크, 비디오폰, 인터폰, CCTV, 방송설비 등의 전자통신기기 전문 제조업체. 비디오폰, 인터폰을 비롯한 홈네트워크 솔루션 부분 국내 선두권 업체로 CCTV를 주축으로 한 보안 장비사업 등을 영위. IoT(사물인터넷) 인증 보안 솔루션, 홈 IoT 상품 개발의 IoT 사업 및 음성인식 제어용 모듈 개발의 음성인식 사업. 최대주주는 변봉덕.




이미지스   가상현실. 증강현실. 스마트폰. 웨어러블 스마트기기(스마트밴드)


팹리스(Fabless)반도체 업체로 비메모리 반도체 집적회로(IC)를 연구/개발/외주생산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Haptic Driver IC(힘과 운동감을 느끼도록 하는 촉각用 감성칩), Touch Controller IC(Touch & haptic Chip = One Chip)외에 xView(Mobile Display Image 用 화질개선칩) 등이 있음. 터치스크린용 Haptic Driver Solution을 삼성전자 및 LG 등에 공급중이며, 삼성전자 매출 비중이 높음. 최대주주는 김정철.




드래곤플라이 모바일게임. 가상현실 게임. 증강현실 게임.


온라인 1인칭슈팅게임(FPS게임) 스페셜포스 개발 및 유통업체. "스페셜포스" 및 "스페셜포스2" 등의 게임을 국내를 비롯하여 중국, 태국, 일본 등에 서비스중. 최대주주는 박철우. 상호변경 : 위고글로벌 -> 드래곤플라이




룽투코리아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초/중/고등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 스튜디오 제작 동영상 강의 온라인 판매. 게임.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업체. 2015년 2분기 신규 성장동력으로 게임사업부를 신설하고 모바일게임에 진출. 온라인 교육사업부에서는 자기주도학습의 온라인 교육 및 중국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원교육사업, 중국내 교육투자사업 등을 영위. 게임사업부에서는 모바일게임 일이삼국지, 크로스파이어 모바일을 서비스 중. 한편, 2015년 12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무계목강관제품 및 금속단조제품 제조업체인 THE E&M(구 용현BM)을 인수. 최대주주는 LONGTU GAME HK  상호변경 : 디지털온넷 -> 아이넷스쿨 -> 룽투코리아.


(구)아이넷스쿨. 중국 룽투게임즈의 자회사. 라인과 룽투코리아는 합작 모바일게임사 란투게임즈 설립




아이오케이 증강현실(AR). 이동통신 미디어 제품과 솔루션. 국토공간정보. 엔터. 패션 의류. 화장품. 고현정.


매니지먼트, 화장품 및 패션 브랜드 개발 사업과 Location-Based Service, 이동통신 솔루션 개발 사업. 고현정 화장품 브랜드 코이 보유. (주)초록뱀미디어 지분 보유. 화장품 제조업체 잉글우드랩 2대주주.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위치기반시스템사업(LBS). 최대주주는 W홀딩컴퍼니, 주요주주는 Englewood Lab, LLC. 상호변경 : 포인트아이 -> 아이오케이




지어소프트 가상현실. 증강현실. 모바일. 미디어(온라인 광고). 뽀로로GO


IT서비스 사업과 미디어(온라인 광고) 사업을 주력 사업. IT서비스부문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 기업의e-Business 인터넷 솔루션 제공 및Web 시스템 기획/개발/운영 등 IT 전 영역에 토탈서비스를 제공. 미디어 사업부문은 디지털 온라인 광고 및 키워드 광고 서비스로 온라인 디지털 광고 대행업.

최대주주는 김영준. 상호변경 : 지어소프트 -> 디지털오션 -> 지어소프트




나노캠텍 증강현실. 2차전지. 전기차. 2차전지 이온성 액체. 도전성원료, 도전성플라스틱 쉬트, 레진, 기능성 ESD보호필름


소재 전문회사로 전자소재와 화학소재 중에서 도전성/정전분산(ESD) 관련 소재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도전성소재인 유기전도성고분자, 이온콤플렉스 전도성고분자, 이온성액체, 카본나노튜브 등의 원료를 직접 개발/제조하여, 도전성원료, 도전성플라스틱 쉬트 및 레진, 기능성 ESD보호필름 및 테이프, 기능성ESD보호막 등을 생산.

최대주주는 Classical Legends International Limited.


주간 증강현실용 투명 스크린 및 프로젝션 기술개발 관련 국책과제 수행.






증강현실 AR 관련주 Augmented realit 4차 산업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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