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맞춤법 검사는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에서

Grandpassion 2017. 4. 16. 13:42
반응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맞춤법 검사를 하자


 

네이버 웨일 맞춤법 검사기는, 네이버의 맞춤법 검사기를 웨일 브라우저의 사이드바에서 편리하고 신속하게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웨일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깔아야 합니다. 웨일은 인터넷 연결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트트사의 익스플로러, 엣지, 구글의 크롬, 애플의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 등이 인터넷 브라우저들입니다. 보통 PC를 저음 구입하면 윈도우 OS가 깔려있고, 기본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나 엣지가 장착되어있는데 OS가 마이크로소트사의 제품이기 때문에 자회사의 제품들이 깔려있는 것입니다. 애플 컴퓨터를 구입하면 사파리라는 웹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깔려있습니다. 브라우저는 컴퓨터에 여러 개를 설치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각각의 브라우저들이 기능과 사용 환경 스킨들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많은 PC 사용자가 인터넷을 연결하는 프로그램이 익스플로러 한 개 밖에 없는 줄 압니다. 



네이버에서 웨일을 새롭게 만들어서 베타 버전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웨일은 크롬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웹브라우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구글 크롬보다 네이버 웨일이 훨씬 좋습니다. 블로그나 기타 글을 웹상에서 작성할 때 네이버 웨일 맞춤법 검사기는 아주 편리합니다. 필자도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항상 글을 작성할 때마다 한글 맞춤법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맞춤법 검사기를 찾곤 하는데 웨일의 맞춤법 검사기는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바로 사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고 편리하게 작성한 글의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작성한다고 했을 때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맞춤법을 생각하지 알고 작성하고자 하는 주제의 글을 먼저 거침없이 써내려 갑니다. 맞춤법을 생각하다 보면 글을 쓰다가 주제를 잊어버리거나 머릿속에 생각해 두었던 문장을 망각해서 글 쓰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는데 집중해서 일단 글을 쓰고 글과 이미지들을 작성자의 마음에 들게 배치를 합니다. 배치가 잘 됐다고 판단이 된다면 지금부터 작성한 글을 네이버 웨일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서 검사를 하면 됩니다.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소개 페이지입니다. 먼저 네이버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합니다.


■ 인터넷 창에서 사이이드바 설정하기



하늘색 화살표로 표기가 된 부분이 웨일의 기능 들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으로 들어가서 사이드바 항목을 찾아서 사용 설정을 해줍니다.

■ 블로그 작성하고 맞춤법 검사하기



인터넷 브라우저 창 옆에 사이드바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의 위치는 바꿀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핑크색 화살표가 웨일의 한글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하단 화살표는 사이드바를 고정시키는 버튼입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마우스를 클릭하다 보면 사이드바 창이 들어가기 때문에 고정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지 않도록 고정시켜 줍니다.



■ 작성한 글을 맞춤법 검사하기



작성한 글을 드래그해서 검사기에 붙여 넣고 검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맞춤법이 틀린 부분이 표시가 됩니다. 이 표시를 보면서 검사기 상단의 글을 직접 수정합니다. 그리고 다시 검사를 누르면 틀렸다고 표시됐던 부분의 마킹 색깔이 없어집니다. 그러면 맞춤법이 맞다는 것입니다. 검사기의 스크롤바는 상단과 하단이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원문과 틀린 맞춤법이 표시가 된 글이 동시에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수정하기가 아주 쉽습니다. 이렇게 수정이 끝났으면 수정된 글을 복사해서 블로그의 원래 글에 붙여 넣기 하면 작성한 글이 수정됩니다. 또는 맞춤법이 틀렸다고 마킹된 부분을 보면서 직접 블로그의 글을 수정해도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맞춤법 검사기를 설치해서 쉽게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