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네이버 웨일 어도비 플래시 오류 해결하기

Grandpassion 2017. 4. 18. 03:24
반응형

네이버 웨일 플래시 업데이트오류 해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어도비 플래시 업데이트 이후 플래시 기반 사이트 동영상 재생 시 먹통 현상, 블로그 포스팅 시 사진 업로드 창 먹통 현상.


어도비 플래시 자동 업데이트 후 갑자기 영상 재생이 안 되고, 이미지 업로드할 때 창이 까맣게 보인다? 그래서 네이버 웨일 연구소에 들어가서 검색해 봤습니다. 해결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설명 부족, 또는 이해 부족, 또는 IT 지식 부족으로 인해서 헤맵니다. 구글 크롬은 설정에서 이런 현상을 해결하는 항목이 있는데, 웨일은 아직 베타 버전인 관계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필자도 네이버 웨일 연구소에 들어가서 플래시 오류 사례들을 보고서 따라 하는데, 해결 방법을 설명한 것이 쉽게 이해가 되지 않고 헷갈립니다. 해결하고 나면 간단한 것인데 해결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어도비 플래시 업데이트 후 오류 해결하기



■ 화살표의 주소창에 whale://plugins를 칩니다.



■ Adobe Flash Player를 항목을 찾습니다.



■ Adobe Flash Player 사용중지를 클릭합니다. 

■ 이제 플래시 프로그램을 제거해야 합니다. 

■ 컴퓨터의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Adobe Flash Player를 찾아서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 그리고 다시 Adobe Flash Player를 내 PC의 사양을 선택하고, 크롬 버전을 선택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다 된 줄 알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영상을 클릭하면 여전히 먹통입니다. 그래서 다시 헤매기 시작합니다. 네이버 웨일 연구소에 다시 들어가 보고, 네이버 검색창에 플래시 오류 검색해 보고, 다시 플래시를 삭제했다가 다시 깔고, 그래도 안 되죠?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시 주소창에 whale://plugins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Adobe Flash Player 가 생성이 돼있습니다. 사용하기 클릭, 항상 실행하도록 허용 체크하면 끝입니다. 완료!!!









※ 추가 안내


 위 방법은 네이버 웨일 초기 베타 버전에서 플래시 오류 시에 해결했던 방법입니다. 현재는 어도비 플래시를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어도비 플래시" 치고 어도비 플래시 다운로드 사이트로 들어가서 "지금설치"를 눌러서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해결됩니다.


현재 최신버전이라도 한 번더 설치하면 오류가 해결됩니다. 네이버 웨일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연구소에서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는 안내글이 올라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