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대 대통령 선거 후보 여론조사 지지율


제19대 대통령 선출을 위한 대선 후보 여론조사 지지율입니다.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 기호 2번 자유한국당 홍준표 / 기호 3번 국민의당 안철수 / 기호 4번 바른정당 유승민  기호 5번 정의당 심상정. 현재 전체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양강구도를 이루면서 지지율 1위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 투표일이 5월 9일 화요일로 확정이 됐고, 장미가 피는 5월에 선거가 치러지게 돼서 5월 장미 대선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최순실 게이트 사건의 주동자로 최순실과 국정농단을 하면서 외압과 각종 특혜 혐의와 비리 등이 밝혀지고, 끝내 박근혜 전 대통령은 헌법재판소로부터 파면을 선고 받게 됐습니다. 결국 박근혜는 구속 검찰 조사가 진행 중이고, 국정의 빈자리를 채워줄 차기 대통령 선출을 위한 선거일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현재 각 당의 후보들의 선거 공방이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여론조사 기관에서 후보자들의 지지율 발표가 나오고 있습니다. 



부동의 1위로 문재인 후보가 선두에 달리고, 지역별, 연령별, 성별 등에 따라서 순위 차이가 나는 상황입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지지율 여론조사




1위 문재인, 2위 안철수, 3위 홍준표의 등수는 변화가 없는데, 4위와 5위의 변동이 있습니다. 5월 9일까지 어떤 지각 변동이 일어날지 궁금햡니다. 이번 선거는 어느 때 보다도 결과가 궁금합니다.


여론조사에 참여하지 않는 샤이보수층이 있어서 선거일 판도가 바뀔 수도 있다는 데이터분석전문가들의 의견도 있는데 결과는 나와봐야 하는거고, 치열한 후보들의 각축전이 보는 갤러리로서는 재미가 있습니다. 코미디보다 더 흥미진진합니다. 너무 비생산적인 인적 공격보다는 정책에 대해서 비중을 실어줬으면 좋겠는데, 공방에 인신공격 빼면 또 재미가 없죠? 이쨌든 치열하게 논하고 서로 머리 부딫혀서 국민들이 원하는 나라를 만들어 주기를 후보자들께 바랍니다. 이번 대선으로 대한민국이 진일보하는 계기가 되서 더 성숙한 국가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 5월 1일 - 이 후 여론조사 공표가 중지 됩니다.





■ 4월 30일 





■ 4월 27일 





■ 4월 24일 





■ 4월 19일 




※ 여론조사 결과는 종합입니다. 날짜별로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