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당선 일, 주식 시장 테마주 현황

Grandpassion 2017. 5. 10. 21:12
반응형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당선 일, 주식 시장 테마주 현황




2017. 05. 10. Today`s briefing


 오늘은,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대통령에 선출된 날입니다. 그동안 대선 테마주들의 희비가 엇갈리면서 테마주 장세가 펼쳐졌는데, 오늘로 재료가 소멸됐습니다. 그러면서도, 급등한 종목들과 급락한 종목들이 확연한 차이가 드러나는 상황입니다. 지난 대선 때보다는 비극적이지 않은 모양새를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가는 재료에 선행한다!!! 

그동안 대선 테마주로 묶이면서 많이 상승했던 종목들은 이미 한 달 전부터 하락하기 시작했고, 오늘 정점을 찍는 듯합니다.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 당선자의 정책 일부 관련주들이 급등을 했습니다.






 테마주에 엮여서 급등한 후 하락했더라도, 기업이 당장 망하지 않을 회사라면, 그대로 곤두박질치지는 않습니다. 그것을 어떻게 구분하느냐? 쉽게 말하면, 증권사에서 신용을 주는 종목들입니다. 증권사에는 애널리스트들이 있고, 그들의 분석에 의해서 기업의 가치가 평가되기 때문에, 그들이 못 믿어운 기업의 종목들은 신용, 미수를 주지 않습니다., 그런 종목은 당분간 큰 이변이 없는 한 당장 상장폐지가 되지 않는다고 봐야 합니다. 증권사가 괜히 여러분들에게 신용, 미수를 주지 않습니다. 기업분석을 잘 모르면 그렇게 이용하면 됩니다. 신용, 미수를 주는 종목은 증권사 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그동안 대선 테마주로 상승했던 종목들을 고점에서 물려있다면 필자가 말하는 것을 참고하셔서 잘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식공부를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필자가 올린 위의 종목들을 각자 본인의 HTS를 켜놓고 한 번씩 검토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가를 관찰하시면서, 내가 매매하지 않았던 종목이라 할지라도 복기 차원에서 꼼꼼히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위의 캡처한 관심종목 중 상한가를 제외하고 상승종목과 하락종목을 각각 거래대금 순위로 나열했습니다.


오늘은 종목의 뉴스를 기록하지  않겠습니다!!!  각자 연구하는 시간으로 남겨 두겠습니다!!!


 그리고 필자가 올리는 오늘의 특징주 뉴스는 매수 추천주가 아닙니다. 가끔 초보 분들이 매수 추천의 성격으로 이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단순히 오늘 가장 강했던 종목을 나열할 뿐입니다. 판단에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왜? 필자가 매일 급등한 종목을 올리는 가는 독자분들은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필자는 급등주 매매를 하고, 필자의 포스팅에 관심을 가지시는 독자들깨서도 급등주에 관심이 있거나, 매매를 하시는 분들이십니다. 이런 급등주 매매를 할 때 재료의 강도, 유한성에 대해서 확률 파악을 하기 위해서 날마다 기록하는 것입니다.


 종목 검색식을 이용하여, 장 중에 급등하는 종목을 대상으로 매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이런 재료를 매일 파악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또한 많은 훈련이 필요합니다. 필자는 그런 매매 방식을 접하고 공부는 하였으나, 별로 재미를 못 느끼고, 검색식 매매에 많은 훈련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필자도 종목 선정을 위해서는 종목 검색식을 이용합니다. 필자는 주식 입문 때부터 주식시장의 속성과 주가 상승 원리를 처음부터 배웠기 때문에 아직도 여기에만 매진하고 있습니다. 


주식에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는 분들은 검색식 매매는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영혼 빠진 매매입니다. 매 번 매매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다 한 번 제대로 물리면 헤어날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헤매게 됩니다. 검색식 매매도 주식의 속성 파악과 충분한 경험이 바탕에 깔려있어야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리고 정작 그런 레벨에 올라오면 필요 없게 됩니다.


 주식 매매에는 수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전공 분야가 다르 듯이 주식 매매 방식에도 자신에 맞는 분야가 있 

습니다!!! 기관이 배팅하는 스타일, 외국인이 배팅하는 스타일, 개인이 매매하는 스타일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주가의 움직임은 똑같습니다. 다만 종목의 속성이라는 게 다를 뿐이고, 그것을 대하는 투자자의 입장 만 다를 뿐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생각나는 대로 글을 올려 봅니다. 편안한 저녁 되시고 내일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