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문재인 정부, 뉴스테이, 도시재생 뉴딜 정책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7. 5. 12. 17:01
반응형


문재인 정부, 뉴스테이, 도시재생 뉴딜 정책 관련주 급등




2017. 05. 12. Today`s briefing


 진흥기업, 문재인 정부의 뉴스테이 공약 기대감에 상한가로 마감했다. 문재인 정부는 이달부터 국토교통정책 과제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낸다는 소식에 중소형 건설사들의 수혜 기대감으로 서희건설, 남화토건도 동반 급등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 서민 주택안정을 위해서 공공임대주택 총 65만가구를 보급과 연간 10조원 규모의 공적자금을 투입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는 서울 대림 지역 뉴스테이와 해외건설 지원지구 등을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신기계 상한가. 스털링그레이스인터내셔널 엘엘씨는 장내 매수를 통해 보유 지분을 15.57%로 늘렸다.  미국계 투자회사인 스털링그레이스인터내셔널은 지난 2월 한신기계에 대한 경영 참가를 선언했다. 스털링그레이스는 2015년 말 한신기계 지분 5%를 매입한 뒤 계속 지분을 사들였다. 스털링그레이스가 경영 참가를 선언한 것은 적대적 인수합병(M&A)을 선포한 것과 다름 없다. 최대 주주인 최영민 대표와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보유 지분은 20.94%다. 스털링그레이스가 지분을 추가하면서 최대주주와 격차는 5.37%포인트로 줄어들었다.


 적대적 M&A(인수합병), 이렇게 한신기계처럼 대주주가 힘이 약하면, 돈 많은 애들이 기업을 날로 먹을라고 하는 것을 적대적 M&A라고 합니다. 그것이 야금야금 지분을 잠식하던, 어떤 계기를 이용해서 한 방에 후려치던,,,, 적대적 M&A를 하려는 자는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와 기업에 딸린 식구들은 아랑 곳하지 않습니다. 오직 이익추구입니다. 이럴 때, 이것을 적대적 M&A라고 합니다!!! 





문재인 정부, 뉴스테이, 도시재생 뉴딜 정책 관련주


진흥기업 효성그룹 계열의 중소형 건설업체. 오세훈


2017/05/12 문재인 대통령 도시재생·뉴스테이 공약 기대감. 상한가




서희건설문재인. 건설. 대체에너지(쓰레기 매립장 폐가스 활용 발전. 음식물쓰레기 자원화). 휴게소. 편의점.


문재인 - 이봉관 회장이 경희대 동문회장


2017/05/12 문재인 대통령, 50조 뉴스테이 건설 공약에 따른 수주 기대감. 급등




남화토건이낙연, 문재인. 토목공사, 건축공사, 조경공사, 전기도급공사 등을 시행하는 종합건설사.


문재인 - 남화토건 양형일 조선대 명예교수. 노무현 재단 전 상임위원.신규선임.

이낙연 - 총리 지명자와 남화토건 최재훈 대표가 고등학교 동문으로 친분이 있다는 소문. 동창은 맞으나 연관성 없다.


2017/05/12 문재인 대통령, 50조 뉴스테이 건설 공약에 따른 수주 기대감. 급등

2017/05/10 이낙연 전남지사 총리 지명 소식에 시장에서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




적대적 M&A 기대감 상한가


한신기계공기압축기.


2017/05/12 미국계 투자사 적대적 M&A 본격화. 상한가




개별 급등주


디에스티로봇3D프린터모션컨트롤 로봇. 지능형 산업용 로봇. 애완로봇.


2017/05/12 중국 로봇시장 진출 기대감. 급등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