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김해신공항 관련주, 4대강 녹조정상화 정책 관련주

Grandpassion 2017. 5. 25. 17:04
반응형


김해신공항 관련주, 4대강 녹조정상화 정책 관련주




2017. 05. 25. Today`s briefing


 뉴보텍 상한가. 문재인 대통령이 내달부터 4대강 보를 상시 개방하고,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 수질환경부문의 수혜 기대감으로 뉴보텍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4대강 정책 감사 결정 후 내달부터 녹조 정상화를 위한 보 상시 개방을 지시했다. 정부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올해부터 12년간 총 사업비 3조 원을 투자해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보텍의 한거희 회장은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화 중소기업특별위원장에 참여한 바 있다.


 김해신공항 관련주. 광진실업과 윈하이텍 제룡전기 등 김해신공항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정부가 김해신공항 사업의 기본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용역업체를 선정할 것이라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총 사업비 5조9600억 원 규모 신공항 건설사업의 타당성 평가 및 기본계획 용역을 위한 입찰공고를 했다. 사전적격심사를 통해 6월 용역을 시작할 계획이다.문재인 대통령은 선거 당시 올해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김해신공항을 동남권 관문공항으로 건설하고 에코델타시티와 명지국제신도시 등 기존 개발계획을 통합해 공항복합도시를 만드는 방안을 공약한 바 있다. 신공항 개발 호재를 타고 인근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광진실업은 여두영 공동대표가 52년생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졸업. 문재인 대통령이 53면생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경희대 동문으로 대선 당시 광진실업은 문재인 관련주로 부각된 바 있다.


 윈하이텍은 국토교통부로부터 신기술 지정을 받은 데크플레이트 공법을 갖고 김해신공항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다. 회사는 김해신공항 입찰 공고를 세부 분석해 공법 등을 확인한 뒤 입찰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윈하이텍은 아파트, 공항, 공장 등 건물의 지상층에 적용 가능한 데크플레이트 공법에 대해 국토교통부로부터 신기술 지정을 받은 바 있다. 해당 신기술 제품으로 윈하이텍은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 인천공항공사 제2공항터미널 공사도 수주한 경험이 있다.

.

 제룡전기는 내진형 고효율 몰드변압기를 개발했다. 내진설계 0.5g(지진가속도)로 일본 원전의 내진 수준과 동일하며, 철도용 몰드변압기(0.2g), 국내 원자력발전소 내진 수준(0.3g)보다 높다.국내 최대 용량인 3000kVA급 제품도 내진성능 검정 후 단락강도시험에 합격했다. 제룡전기는 초고층 빌딩이나 주요 공공시설, 철도, 지하철, 공항, 도로(터널),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내진 변압기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어 김해신공항 관련주로 부각이 됐다.



 시큐브. 가디언은 전날 삼성전자 갤럭시 S8의 홍채인식을 통한 보안인증장치가 독일 해커에 단숨에 뚫렸다고 보도했다. 독일 베를린을 기반으로 한 해커그룹 카오스컴퓨터클럽(CCC)은 웹사이트에 1분여의 동영상을 올렸다. 갤럭시 S8 단말기 홍채인식을 통한 보안인증을 가짜 눈으로 해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시큐브는 모바일 생체수기서명 인증을 개발했다. 모바일 단말기에 손가락이나 터치펜으로 서명을 하면서 이용자가 하는 동적인 행위정보를 인식해 서명자를 인식하는 기술이다. 인증 당시 동적인 데이터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복제가 거의 불가능한 기술로 알려졌다. 생체수기서명인증 관련 국내 특허 5건을 획득했다.


 매직마이크로는 이티엘 제3자배정 방식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34.72%를 확보한다고 공시했다. 이티엘은 스텔스 페인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회사다. 스텔스 페인트는 항공기나 함정 등에 도포해 레이더 파장을 흡수하는 기술이다. 탐지장비가 인지할 수 있는 신호를 축소, 왜곡 또는 차단하는 스텔스 기술 가운데 하나다. 매직마이크로는 증자에 참여하면서 이티엘 사업과 관련한 영업권을 확보한다.





문재인 정부 정책 4대강 복원 사업 녹조정상화 및상수도 개량사업 관련주


뉴보텍 문재인. 박원순. 4대강 복원 사업. 수처리. 조류독감 발생시 하수처리.


박원순 - 뉴보텍 한거희 회장-한국상하수도협회 감사. 박원순 시장-한국상하수도협회 회장.

문재인 - 대표이사가 지난 대선 당시 강원도 선거대책위원회에 있었다.


2017/05/25 정부, 4대강 녹조정상화정책 및 상수도 개량 사업 3조 투입 계획. 수혜 기대감. 상한가




한국주철관씽크홀. 상수도 개량 사업.


2017/05/25 정부, 4대강 녹조정상화정책 및 상수도 개량 사업 3조 투입 계획. 수혜 기대감. 급등




김해신공항 사업 관련주


광진실업안철수. 문재인. 한일해저터널. 김해공항. 봉강, 스테인레스강. 마이형강, 흑봉강, 마봉강, 필링봉.


안철수 - 허정도 회장 안철수와 부산고등학교 동문 출신.

문재인 - 광진실업 여두영 공동대표 52년생 경희대학교 대학원 졸업. 문재인 53면생. 문재인과 경희대 동문.

한일해저터널 - 부산시는 2017년 올해 한일해저터널 건설의 타당성을 분석하는 연구용역에 나선다.


2017/05/25 정부. 김해신공항 사업 6조 투자. 급등




윈하이텍신공항. 데크플레이트.


2017/05/25 6조원 김해신공항 사업 6월 입찰 앞두고. 강세




제룡전기문재인. 김해신공항. 남북경협. 대북송전.


문재인 정책 - 개성공단 재가동 공약.


2017/05/25 김해신공항 입찰 앞두고 내진형 변압기 공급. 기대감. 강세




상한가


미원홀딩스에너지경화수지.


2017/05/25 분할 재상장' 미원홀딩스 이틀째 상한가




흥국화재2우B보험.


태광그룹 계열의 손해보험사. 화재, 해상, 특종보험 등의 일반보험과 자동차보험, 질병, 상해, 재물 등의 장기손해보험업 등.. 

최대주주는 흥국생명(주). 상호변경 : 쌍용화재해상보험 -> 흥국쌍용화재해상보험(06년6월) -> 흥국화재해상보험


2017/05/25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흥국화재우보험.


2017/05/25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급등주


시큐브핀테크. 보안. 공인인증서. 전자금융사기 모바일


2017/05/25 생체수기서명 인증기술 부각. 급등




매직마이크로리드프레임 및 LED 패키지.


2017/05/25 스텔스 페인트 사업 진출 소식.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