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셀루메드 상한가 / 국무총리 후보자 이낙연 관련주 남화토건 급등

Grandpassion 2017. 5. 29. 16:32
반응형


셀루메드 상한가 / 국무총리 후보자 이낙연 관련주 남화토건 급등




2017. 05. 29. Today`s briefing


 셀루메드 이틀 연속 상한가. 3조원 규모의 무릎연골 치료시장에서 신소재를 개발했다는 소식으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셀루메드는 스크립스 연구소와 공통 투자한 반월상 연골. 연골치료 신소재 개발 프로젝트 연구결과를 세계관절염 학회에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 기술은 반월상 연골 치료용으로 인위적으로 줄기세포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며 탈세포된 생체 소재 이식을 통해 환자 고유의 세포가 지지체 안으로 침윤될 수 있도록 고안된 새로운 기법이라고 설명했다.


 남화토건 급등.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을 두고 여야가 대치하는 가운데 남화토건의 주가가 요동을 치고있다. 앞서 남화토건은 대선이 끝난 직후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한 적이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은 여전히 난항을 겪고 있다. 오전에는 정세균 국회의장과 여야4당 원내대표가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회동을 가졌다. 여야는 당초 본회의 때 이 후보자 인준안을 놓고 표결에 들어갈 예정이이었다. 하지만 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은 물론 안건 상정조차 안된 상황이라서 인준안 처리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이 같은 정치권의 대치와는 다르게 주식시장에서는  남화토건이 급등을 했다. 지난주 인사청문회가 진행된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를 국회가 인준해야 한다는 의견이 70%가 넘는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남화토건은 10일 공시를 통해 최재훈 대표이사와 이 후보자가 광주제일고 동창은 맞지만 업무적으로 서로 연관되지 않는다고 설명한 적이있다. 





상한가


셀루메드 문재인. 노인복지. 치아. 의료기기. 바이오시밀러. 인체조직이식재.


문재인 - 고문 변양균씨가 노무현정부시절 비서실 정책실장, 기획예산 처장관. 현문 이사장 최측근.


2017/05/29 연골치료 신소재 개발 소식. 2틀 연속 상한가.




급등주


남화토건이낙연, 문재인. 이정현. 토목공사, 건축공사, 조경공사, 전기도급공사 등을 시행하는 종합건설사.


문재인 - 남화토건 양형일 조선대 명예교수. 노무현 재단 전 상임위원.신규선임.

이정현 - 이정현 의원의 지역구 전남을 기반으로 한 건설사.

이낙연 - 총리 지명자와 남화토건 최재훈 대표가 고등학교 동문으로 친분이 있다는 소문.  동창은 맞으나 연관성 없다.


2017/05/29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국회 인준 찬.반 여론조사 찬성 70% 발표에 급등




서산문재인 정책. 품절주. 콘크리트 제품 생산. 흄관, 고강도파일, 한전주, 통신주


문재인 정책 - 동사는, 광주시 광산구에 위치. 문재인 정부의 광주형 일자리 정책 수혜주로 거론


2017/05/24 문재인 정부 호남 정책 기대감. 상한가




아티스김무성. 신발사업. 


김무성 - 최무형 대표이사 박영서 김무성과 한양대 동문.


2017/05/29 4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24일 공시. 또 1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 급등




와이엠티반도체. 디스플레이. 인쇄회로기판


2017/05/29 약 5억 규모 2회차 기명식 전환사채에  관한 전환청구권 행사. 전환가액은 1만원. 급등

2017/04/27 공모가 2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