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오늘의 상한가 SK증권 SK증권우 코멕스 행남생활건강

Grandpassion 2017. 5. 30. 16:49
반응형


오늘의 상한가 SK증권 SK증권우 코멕스 행남생활건강




2017. 05. 30. Today`s briefing


 SK증권과 SK증권우가 동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래에셋대우가 SK증권을 인수할 것이라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 미래에셋대우를 비롯해 JB금융 등 국내 전략적투자자가 SK증권 인수의사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IB 업계 관계자 말을 인용해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SK그룹을 직접 찾아가 SK 최고경영자를 만나 인수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인수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한 주가 급등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SK증권 지분매각 추진보도 관련 “SK증권 지분 처리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이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코맥스 상한가. 코맥스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홈사물인터넷 IoT 시장을 공략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맥스는 타이젠을 활용한 홈 오토메이션 기기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화면으로 타이젠 사용자환경이 드러나는 방식이 아닌 기기에 직접 탑재하는 임베디드 형태다. 



 씨트리 급등. 문재인 정부가 치매 국가책임제를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씨트리가 강세다. 국정기획위원회는 전날 건강보험공단 등 정부부처와 산하기관을 상대로 치매 의료비의 90%에 대해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치매 국가책임제를 논의했다. 국내 중견 제약사 씨트리는 치매치료제 '엑셀씨'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씨트리는 치매치료제 엑셀씨에 대한 생산량과 유통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김완주 씨트리 회장은 “국내 치매환자의 건강 보호권에 이바지 할 수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전국 치매 환자에게 보험 급여가 적용되는 치료제를 공급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한가


SK증권 / SK증권우 SK그룹 계열의 중소형 증권사. 


SK그룹 계열의 중견 증권사. 자기매매(Dealing), 위탁영업(Brokerage), 인수영업(Underwriting), 금융상품 판매사업 등을 영위. 최대주주는 SK(주). 상호변경 : 태평양증권 -> 선경증권 -> SK증권


2017/05/30 미래에셋대우 피인수설. 상한가




코맥스이재명. 반기문. 사물인터넷. AR(증강현실). 경제민주화


COMMAX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홈네트워크, 비디오폰, 인터폰, CCTV, 방송설비 등의 전자통신기기 전문 제조업체. 비디오폰, 인터폰을 비롯한 홈네트워크 솔루션 부분 국내 선두권 업체로 CCTV를 주축으로 한 보안 장비사업 등을 영위. IoT(사물인터넷) 인증 보안 솔루션, 홈 IoT 상품 개발의 IoT 사업 및 음성인식 제어용 모듈 개발의 음성인식 사업. 최대주주는 변봉덕.


2017/05/30 삼성전자와 홈 IoT 사물인터넷 협력. 중국 기업과도 제휴 소식. 상한가




행남생활건강본차이나. 가정용 도자기 전문업체. 


가정용 및 장식용 도자기 전문제조업체. 행남자기 브랜드로 국내 시장의 약 25% 이상 점유하고 있으며, 이태리, 미국, 캐나다, 스페인, 영국, 브라질 등의 고정 거래처를 확보하고 동남아 및 유럽 등 해외시장 공략에 주력. 

최대주주는 (주)와이디통상. 상호변경 : 행남자기 -> 행남생활건강


2017/05/30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급등주


씨트리일반의약품(OTC), 전문의약품(ETC). 바이오약품. 이온성 그린 에너지. 치매치료제.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개발, 제조 업체. 기초원료인 비천연 아미노산의 변형을 통해 보호된 아미노산을 제조하고, 보호된 아미노산을 통해 펩타이드 원료의약품을 제조한 후 펩타이드 원료의약품으로 펩타이드 완제의약품 제조. 주요 제품으로 씨트리시메티딘정, 로자틴정, 라베피아정, 로자틴플러스정, 모사피아정 등. 최대주주는 대화제약(주).


2017/05/30 정부 치매국가책임제 우선 추진 소식에 급등

2016/03/24 치매치료제 첫 복제약 제품 출시 소식에 상한가.




대동스틸김무성. 남북러가스관. 토목, 건설, 자동차, 조립금속, 조선 열연제품 및 후판을 절단가공. 


포스코의 열연제품 지정판매점으로 토목, 건설, 자동차, 조립금속, 조선 등에 사용되는 열연제품 및 후판을 절단가공하여 생산, 판매하는 사업. 최대주주는 임형기, 주요주주는 POSCO


김무성 - 대동스틸 임형기 대표이사, 김무성과 한양대 동문.


2017/05/30 특징 뉴스 없이 급등

2016/09/21 반기문 대북 정책. 대북 송전주 급등 속. 상한가 추정. 특이 뉴스 없음.

2015/11/05 남·북·러 협력사업 정부기금 첫 투입 소식 상한가.




골든브릿지증권종합금융그룹인 골든브릿지 계열의 증권사


종합금융그룹인 골든브릿지 계열의 증권사. 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 집합투자업, 신탁업,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 최대주주는 ㈜골든브릿지. 상호변경 : 브릿지증권 -> 골든브릿지증권


2017/05/30 특징 뉴스 없이, 증권주 강세 속 급등




▶ [STOCK 매매일지] - 남화토건 매매일지 신고가 트레이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