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매매일지

주식 투자 매매일지 국영지앤엠 도시재생 뉴딜정책 관련주

Grandpassion 2017. 6. 7. 17:17
반응형



국영지앤엠 손학규. 김부겸. 방위산업. 


복층유리, 강화유리, 접합유리 등 유리가공제품 제조업과 창호시공 사업 영위. 방탄유리, 방화유리 등 특수유리도 제조. 최대주주는 최재원. 상호변경 : 국영유리공업 ->국영지앤엠


2017/06/02 문재인 정부 도시재생 뉴딜정책, 건물일체형 태양광창 부각. 급등


국영지앤엠 - 일봉



국영지앤엠은 문재인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정책 뉴스테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을 하는 종목이다. 당사는 유리 제조 전문기업으로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이 시행되면 건물의 리모델링 또는 신축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창호시공과 각종 유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도시재생 뉴딜정책 수혜 기대감으로 상승 중에 있다.


국영지앤엠 - 분차트 - 매수 일과 매도 일



매수 - 윗꼬리 양봉의 평균가 구간 - 전일 윗꼬리 양봉 발생 후 매수 일 하루 종일 그 구간대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지켜보다가 장 막판에 매수를 했다.


분차트 고점 매물대 하단은 저항 구간이다.




매도 - 분차트 고점 매물대 하단 저항 시 - 장 초반에 개인 사정으로 시장을 보지 못했고, 10시가 넘어서야 모니터에 좌석 하고 종목을 지켜보다가 장 초반 고점 매물대를 형성한 구간에서 저항 시에 전량 매도 완료했다.


※ 당일 필자의 아침 장 부재로 인해서 장 초반 고점 매도에 실패한 종목과, 추가 매수 타이밍을 놓친 종목들이 있다. 아쉬움으로 남는다. 당일 국영지앤엠 결과는, 수익은 발생했으나 최상의 매도 구간을 놓쳤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주기는 힘들다. 


전체 차트



고점은 일정하고 저점은 계속 높인다. 현재 구간에서 초대량거래가 터졌다.




거래량이 증폭한다. 240일선을 뚫을 것인가. 그리고 240일 선을 어떻게 돌릴 것인가! 문재인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정책 수혜주로 대 시세를 낼 것인가? 말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