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스피 2380 돌파 사상 최고 신고가 증권주 강세 / 방사능 관련주 오르비텍

Grandpassion 2017. 6. 9. 17:37
반응형


코스피 2380 돌파 사상 최고 신고가 증권주 강세 / 방사능 관련주 오르비텍




2017. 06. 09. Today`s briefing


 오늘의 특징 섹터는, 코스피가 2380선을 돌파하면서 사상 최고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주식시장이 활황일 때는 증권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증가하므로 증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다. 정권교체 이후 코스피가 사상 최고가인 2380을 돌파하고 있다.


 SK증권우 상한가.  SK는 보유 중인 SK증권의 지분 매각을 위해 매각 주간사를 선정했으며, 향후 매각 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매각 대상은 SK증권 발행 주식의 10% 규모로, SK㈜가 보유한 지분 전량이다. 


※ 매각 주간사란? 일반적으로 기업의 인수합병 M&A를 진행하는 데 따르는 절차를 맞아서 해줄 증권사를 선정을 하게 되는 데. 그 선정된 증권사가 매각 주간사다. 주간사는 매수희망사들에게 인수의향서를 받아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는 절차를 돕기도 하고, 매수희망사가 자금이 부족하다면 자금 펀딩에 대한 서비스를 해주기도 한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딜 전체 금액의 적게는 1%에서 많게는 10%까지 받기도 한다. 증권사의 영업 부분중 수익이 가장 높은 사업부문중 하나다.


 한화투자증권 상한가.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코스피 2380 돌파, 증권주가 급등하고 있다. 특히 배당성향이 높은 우선주를 중심으로 오르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유안타증권우. 한양증권우. SK증권. SK증권우. 유진투자증권. 동부증권.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등이 오늘 동반 상승세를 보였다.



 엠지메드 상한가. 엠지메드가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엠지메드는 1주당 신주 1.5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또한 엠지메드는 문재인 정부의 출산지원정책, 난임 정책 관련주이기도 하다. 공공난임센터는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다. 오는 10월에는 난임 시술비 및 시술 관련 제반 비용에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난임 시술 관련 비용이 더 낮아지고, 엠지메드의 체외 수정란 진단(PGS) 서비스 수요도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오르비텍 급등. 국내 첫 원전인 고리1호기의 영구정지가 확정됐다. 오르비텍은 과거 정부기관과 원전사고 복구기술 개발에 나선 적 있어 이번 결정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있다. 


 다믈멀티미디어 급등. 빅뱅의 지드래곤이 신규 앨범을 USB로 발매했다. 지드래곤의 새 앨범은 전세계 39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서 1위를 차지했다. 이같은 소식에 USB라는 새로운 디지털음원 시장이 확장될거란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다믈멀티미디어가 주목을 받았다. 다믈멀티미디어는 IC(Multimedia Interface IC)를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USB메모리, SD카드, MMC카드에 저장된 MP3파일을 MP3플레이어로 옮기지 않고 곧바로 재생가능하게 해준다. 





상한가


SK증권우 SK증권 우선주.


SK그룹 계열의 중견 증권사. 자기매매(Dealing), 위탁영업(Brokerage), 인수영업(Underwriting), 금융상품 판매사업. 최대주주는 SK(주). 상호변경 : 태평양증권 -> 선경증권 -> SK증권


2017/06/09 SK증권 매각주간사 선정 소식. 우선주 상한가




한화투자증권우한화그룹 계열 증권사.


한화그룹 계열의 증권사.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신탁운용, 한화기술금융과 함께 한화금융네트워크 일원으로 원-스톱 금융서비스체제를 구축. 2012년 푸르덴셜자산운용과 푸르덴셜투자증권 인수를 통해 대형 증권사와의 경쟁기반을 확보. 최대주주는 한화첨단소재(주). 상호변경 : 한화증권 -> 한화투자증권


2017/06/09 코스피 2380 돌파. 증권주 동반 상승 속 상한가




엠지메드문재인 출산지원정책. 분자진단 제품인 DNA chip(염색체 이상 진단)과 PCR kit(각종 질환 진단) 제조.


마크로젠 계열사로 분자진단 사업(유전자 진단)과 바이오시약 사업. 분자진단 제품으로는 DNA chip 제품(유전체 분석에 사용)과 PCR 제품(감염성 질병 및 유전질환 검사 등에 사용)이 있으며, 바이오시약 제품은 주로 분자진단에 사용되는 진단 시약, 생물학 연구에 사용되는 각종효소 및 실험 시약 등이 있음. 최대주주는 (주)마크로젠.


문재인 - 출산지원정책. 전국민 난임시술 지원.


2017/06/09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상한가

2016/10/12 180억원 규모 한국투자증권 대상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급등 신주의 상장예정일 2016년11월1일. 신주 발행가액 34,140원

2016/10/07 문재인 출산지원정책. 수헤주 기대감. 급등 분자 진단업체 엠지메드는 DNA 칩 활용 불임·난임 부부에게 수정 확률이 높은 수정란을 선별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급등주


오르비텍방사능 유출. 방사선안전관리. 휴대용 방사선 측정 기계. 방사능 테스트 기계.


원자력사업, ISI사업, 항공사업. 원자력사업본부는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선안전관리, 방사성폐기물 규제해제, 방사선 계측사업 및 관련제품 생산/판매 등, ISI 사업본부는 원자력 발전설비 가동전/중 검사 및 비파괴기술검사 등을 주요 사업. 2013년에는 항공기 정밀부품 제조업에 진출하여 AS 9100 국제 품질인증획득. 

최대주주는 (주)아스트. 상호변경 : 케이엔디티 -> 오르비텍


2017/06/09 원전 고리1호기 영구정지 소식. 급등




다믈멀티미디어안철수. 멀티미디어 반도체. 기능형 반도체 설계.


멀티미디어 분야의 핵심 기술인SoC(System On a Chip)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압축 오디오파일 및 DVD 재생기능을 가진 CDMP3 IC와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기능을 가진 IC 등을 개발 및 판매. 최대주주는 정연홍.


2017/06/09 지드래곤 USB 앨범발매. 디지털음원시대 수혜 기대감. 급등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