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오늘의 상한가 기업인수목적회사 스팩 동반 급등

Grandpassion 2017. 6. 30. 16:36
반응형


오늘의 상한가 기업인수목적회사 스팩 동반 급등




2017. 06. 30. Today`s briefing


 오늘의 특징 섹터는 기업인수목적회사 SPEC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 스팩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신한제3호스팩. 신영스팩3호스팩 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SK3호스팩. 신영스팩2호스팩이 급등했다.


 KGP가 정보기술(IT) 업체 위니테크놀로지를 흡수합병한다는 소식에 이틀째 강세다. 경영효율성 증대를 위해 위니테크놀로지를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위니테크놀러지는 IT사업과 자동차 블랙박스 생산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액은 200억원이다.


 한성바이탈. NH투자증권 리포트, 한성바이탈이 건강기능식품 매출액이 올해 신제품 출시 효과로 인해 회복세를 보이며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 아울러 향후 수소수기에 대한 관심 증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 또한 관계사 에이풀 100% 완전 자회사로 편입과 관련해 그 동안 대표이사의 개인회사인 에이풀과 거래함으로써 경영투명성과 관련 의구심을 갖게 하였으나, 이번 인수를 통해 신뢰성을 회복할 것으로 분석.


※ 캐시카우 Cash Cow - 시장 점유율이 높아 꾸준한 수익을 가져다주지만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낮은 제품이나 산업을 말한다. 즉 현재 수익 창출은 안정적이지만, 미래 발전 가능성은 높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캐시카우로 분류되는 제품이나 산업은 잘 다져진 상표 명성이 있고, 신규 투자 자금이 많이 필요 없으며 현금흐름이 좋아 기업의 자금원 역할을 한다.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항공이 2020년 국적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유럽·북미 노선 운항에 나설 예정이며, 내년 기업공개(IPO)를 추진해 주식 상장을 거쳐 재원을 확보한 뒤 중·대형기를 도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29일 ‘티웨이 BLOSSOM 2025 비전 선포식’에서 “티웨이는 앞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저가항공사 LCC로 도약할 것”이라며, “2020년까지 중·대형기를 도입해 LCC 최초로 유럽과 북미 운항을 시작하겠다”고 밝힘. 이 같은 소식에 티웨이항공의 모회사인 티웨이홀딩스가 급등 마감했으며, 티웨이항공의 지분을 보유중인 예림당도 상승세로 마감했다.


 SBI엑시즈. SBI레밋이 SBI리플아시아와 태국 시암상업은행 간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활용한 송금 서비스를 처음으로 개시한다. SBI액시즈는 자회사 SBI레밋이 SBI리플아시아와의 기술 연계로 태국 대형 민간은행인 시암상업은행과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활용한 송금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다. 


※ 블록체인 - 가상 화폐로 거래할 때 해킹을 막기 위한 기술. blockchain security technology

공공 거래 장부라고도 부르며 가상 화폐로 거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막는 기술이다. 기존 금융 회사의 경우 중앙 집중형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하는 반면, 블록체인은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보내 주며 거래 때마다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를 막는 방식을 사용한다. 블록체인은 대표적인 온라인 가상 화폐인 비트코인에 적용되어 있다. 비트코인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며,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여러 컴퓨터가 10분에 한 번씩 이 기록을 검증하여 해킹을 막는다.





기업인수목적회사 스팩 SPAC 


신한제3호스팩 기업인수목적호사 SPEC.


2017/06/30 특징 뉴스 없이 스팩 동반 급등 속 상한가




신영스팩3호스팩 - 스랙.


2017/06/30 특징 뉴스 없이 스팩 동반 급등 속 상한가




신영스팩2호스팩 - 스팩.


2017/06/30 특징 뉴스 없이 스팩 동반 급등




SK3호스팩기업신수목적회사.


2017/06/30 특징 뉴스 없이 스팩 동반 급등




급등주


KGP특수제지의 도소매, 수출입업.


2017/06/30 전자부품 업체 인수 소식에 이틀째 급등




한성바이탈건강기능식품. 휴대용 수소수.


2017/06/30 실적 개선 기대감 및 에이풀 완전 자회사 편입 모멘텀 지속에 급등




티웨이홀딩스티웨이항공. 국내노선 저가 항공사


2017/06/30 티웨이항공 유럽·북미 노선 운항 및 상장 추진 소식에 급등




SBI엑시스핀테크. 전자지급결제서비스(Payment Gateway, PG)


2017/06/30 일본과 태국의 첫 블록체인 기술 활용 해외송금 서비스 개시. 급등




우리조명스마트전구. 대북송전. LED.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2017년도 벌써 중반을 넘어 갑니다. 오늘은 6월의 마지막 날이자 금요일로 주식시장을 마감하는 날입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남은 후반기에도 성투하시길 바라고, 아울러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나시기를 바랍니다. 고생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