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제헌절 주식시장 휴장인가요?


7월 17일 제헌절은 공휴일이 아닙니다. 제헌절은 2008년부터 공휴일에서 제외됐습니다. 따라서 증권시장 주식시장은 평일과 같이 그대로 열립니다.


7월 17일 제헌절이 공휴일에서 제외된 이유는? 

2008년 주 40시간 근무제를 도입하면서 휴일 수 증가로 인해 기업의 생산성 차질, 인건비 부담 증가 등의 이유로 제헌절은 무휴 국경일이 된것이라고 합니다.




제헌절은? 자유민주주의를 기본으로 한 헌법의 제정 7월 12일 및 공포 7월 17일 제헌절은 국경일 중에서도 자유민주주의국가인 현재 대한민국의 기초가 세워진 날입니다. 



우리나라에는 5대 국경일이 있습니다. 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입니다. 다른 법정기념일도 있지만 국가의 경사스러운 일로 기리는 5대 국경일은 바로 이 다섯 개의 기념일입니다. 




제헌절이 공휴일에서 제외된 것은 아쉬운 일이겠지만, 제헌절이 가지고 있는 중요한 의미를 생각하는 날이 되었스면 합니다. 법적으로 공휴일에서 제외되었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초석을 다진 날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날을 기억하고 태극기를 계양해야 겠습니다.



■ 태극기 게양 시간과 방법



■ 국기 게양시간

국가, 지자체 및 공공기간의 청사 : 평소대로 24시간 게양

각 가정, 민가기업·단체 등 : 7. 17.(월) 07:00 ~ 18:00

주요 가로변 : 7. 16.(일) ~ 7. 17.(월) 2일간 게양



■ 국기 게양 방법

단독, 공동 주택의 경우 집 밖에서 보았을 때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해야 합니다. 차량의 경우에도 전면에서 봤을 때 왼쪽에 양하면 됩니다. 현충일과 같이 조의를 표하는 날에는 조기를 달아야 하지만 제헌절과 같은 경축일에는 위 그림 왼쪽과 같이 달면 됩니다. 다만 국기가 악천후로 훼손이 염려되는 경우에는 달지 말아야 합니다.


■ 제헌절 증권시장 주식시장은 공휴일이 아니기 때문에 평일 주식시장과 똑같이 증권시장이 돌아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