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휴스틸 갑질 논란. 해고 복직자 화징실 근무도 모자라 해고 매뉴얼 작성

Grandpassion 2017. 7. 31. 16:37
반응형


스틸 갑질 논란. 해고 복직자 화징실 근무도 모자라 해고 매뉴얼 작성




2017. 07. 31. Today`s briefing


 에이프로젠 H&G - 에이프로젠 H&G가 자체 개발한 바이오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의 일본 품목 허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에이프로젠제약도 급등 마갑했다. 에이프로젠은 자체 개발한 바이오시밀러(일본 코드명 NI-071)가 일본에서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서울식품. 서울식품우 - 주식분할 결정에 동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통주식수 증가에 따른 유동성 확대 기대감이 반영. 서울식품은 유통주식수 확대를 위해 주당 가액을 2500원에서 100원으로 분할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28일 공시했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오는 10월25일이다.



 파루 - 세계 최초로 은나노잉크로 제작한 필름히터를 냉장고에 적용하는 신기술의 상용화에 성공,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간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파루는 냉장고 도어에 자사의 은나노 필름히터를 적용하는 테스트를 마치고, 삼성전자에 공급을 시작했다. 


 내츄럴엔도텍 - 자사의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이 31일 공영홈쇼핑 론칭 방송 시작 40분만에 목표 대비 100%를 달성했다.105분간 진행된 방송 전체로 비교하면 목표 대비 판매율은 220%까지 올랐다. 


 케이프이에스스팩 - IT소재 업체 켐트로스와 합병을 앞둔 케이프이에스스팩이 급등했다. 다음달 14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피합병 법인의 성장성이 이목을 끌고 있다. 켐트로스는 지난 2006년 3월 설립한 이래로 이차전지, LCD/반도체 제조에 이용되는 IT소재, 원료의약품, 의약중간체인 의약소재, 폴리머소재 등 정밀화학제품의 생산하고 있다. 케이프이에스스팩은 합병 승인 결의를 위한 주주총회를 다음달 14일 개최한다.


 드림시큐리티 - 이틀 연속으로 급등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드림시큐리티는 카카오페이에 이어 카카오뱅크에도 본인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있다. 카카오뱅크의 여수신도 상당하다. 입출금예금과 예적금을 포함한 수신고는 2750억원, 대출액은 2260억원으로 여수신 합해 5010억원을 기록했다.


여수신여신금리와 수신금리의 총칭.

여신금리 : 대출금리 - 대출시 적용되는 금리..즉, 은행입장에서 고객으로부터 돈을 받는 이자

수신금리 : 예금금리 - 예금시 적용되는 금리..즉, 고객이 은행으로부터 돈을 받는 이자

 

여신(與信)은 - 신용을 준다는 뜻. 믿을 신(信), 줄 여(與) - 은행이 고객에게 해준 대출을 뜻한다.

수신(受信)은 - 신용을 받는다는 뜻. 믿을 신(信), 받을 수(受) - 수신은 예금을 뜻한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은행에 예금을 하는 것이지만, 은행의 입장에서는 고객한테 대출을 받은 것이다. 그래서 수신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휴스틸 갑질 논란 해고 복직자 화징실 근무도 모자라 해고 매뉴얼 작성. 국내 강관업체 휴스틸이 직원을 내쫓을 방법을 매뉴얼로 마련해 퇴사를 종용한 사실이 알려져 비난을 사고 있다. 휴스틸은 앞서 지난해 해고 복직한 직원을 화장실 앞에서 근무하게 해 고용노동부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은 바 있다.


31일 SBS 보도에 따르면 휴스틸은 지난해 5월 부당해고 후 복직 판결을 받고 돌아온 직원들의 꼬투리를 잡아 징계하고 해고하거나 고강도 업무를 맡겨 스스로 그만두도록 하자는 내용의 문건을 만들었다. 복직자의 이름과 이들의 퇴사를 유도할 방법 등이 기록된 일종의 매뉴얼이다.


휴스틸은 양모 부장을 지방공장으로 발령낸 뒤 직위해제를 하고 전산정보 유출을 이유로 해고한다는 시나리오를 짰다. 실제 휴스틸은 이러한 과정을 그대로 따랐다. 타 직원들도 고강도 업무를 반복적으로 지시받아 자발적 퇴직을 유도하겠다는 매뉴얼 내용 그대로다. 높은 강도의 업무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도록 하거나 기존 업무와 관련이 없는 생산부서로 발령을 내는 등의 수법도 썼다. 이와 관련, 휴스틸은 "공식 문건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보였다.


박훈 휴스틸 대표는 박순석 신안그룹 회장의 장남이다. 박 회장은 지난 5월 48억원의 부당대출을 알선해준 대가로 3억여원을 받아 챙긴 혐의로 징역 1년 2개월과 불법 수익에 대한 추징금 2억9000여만원을 선고받았다. 당시 박 회장은 자신의 측근들과 함께 2013년 한차례, 2014년 두차례에 걸쳐 신안상호저축은행에서 총 48억원을 대출받게 알선해준 대가로 생수업체 대표 김모씨로부터 4억9460만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됐다.






상한가


에이프로젠 H&G 모바일 게임. 블루투스 핸즈프리, 인터넷전화 무선솔루션. 가로등/보안등 감시제어시스템, 분전함 조명제어. 


2017/07/31 에이프로젠 바이오시밀러 일본 품목허가 심의 통과 소식. 상한가




에이프로젠제약의약품 제조. 제네릭. 바이오시밀러. TTP수혜. AI조류독감.


최대주주는 (주)에이프로젠. 상호변경 : 신동방메딕스 -> 건풍제약 -> 한국슈넬제약 -> 슈넬생명과학 -> 에이프로젠제약


2017/07/31 바이오시밀러 일본 품목허가 심의 통과 소식에 급등




서울식품. 서울식품우제빵사업. 냉동생지, 대형 할인업체 PB 스낵류, 음식물 쓰레기 플랜트 시공 및 운영 사업.


2017/07/31 서울식품  2500원에서 100원으로 주식분할 결정. 상한가. 신주 상장예정일. 10월25일




급등주


파루태양광. 워렌 버핏. 메르스.에볼라바이러스. AI 조류독감. 신종플루. 방역. 백신. 구제역.손세정제. 신재생에너지.


2017/07/31 세계 최초 필름히터 삼성전자에 공급. 5조원 시장 공략. 급등




내츄럴앤도헬스케어. 천연물신약.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2017/07/31 백수오 궁 공영홈쇼핑 복귀. 판매율 220% 기록. 상승세. 단기과열.




케이프이에스스팩스팩


2017/07/31 피합병법인 실적 개선 기대.




드림시큐리티카카오뱅크. 4차산업혁명. 보안 솔루션. 양자암호기술. 생체인식.


2017/07/31 카카오뱅크 여수신 증가 수혜 기대감. 상승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의 시작이자, 2017년 7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습하고 힘든 여름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주식시징 또한 개인투자자들에게는 힘든 장이죠? 이럴때 일수록 냉철하게 재정비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