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카카오뱅크 관련주 미래테크놀로지 상한가, 동양네트웍스 급등

Grandpassion 2017. 8. 1. 22:04
반응형


카카오뱅크 관련주 미래테크놀로지 상한가, 동양네트웍스 급등




2017. 08. 01. Today`s briefing


 케이프이에스스팩 - 켐트로스가 올해 461억원, 내년 635억원 매출을 올릴 것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올해 77억원, 내년 104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켐트로스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전방산업 가운데 하나가 2차전지 시장이다. 


 미래테크놀로지 - 케이뱅크에 이어 카카오뱅크 정보보안 인증시스템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래테크놀로지는 카카오뱅트에 OTP 인증시스템을 공급했다. 이번에 공급한 OTP 중 카드형 OTP는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을 금융권 최초로 적용해 ‘OTP 카드의 캐릭터 상품화’라는 새로운 시도에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미래테크놀로지는 국내 금융권 OTP 시장 점유율 1위의 정보 보안 인증 기업이다.


※ OPT one time password - 일회성 비밀번호이다. 인터넷뱅킹을 하기 위해서 발급되는 카드와 같은 형태의 보안카드가 있고, 기계식의 OPT가 있다. 보안카드는 카드에 숫자가 나열되어 있는 반면 OTP는 열쇠고리 모양의 단말기 형태로 버튼을 누르면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된다. 이 비밀번호는 매번 바뀌기 때문에 보안에 더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OTP 단말기는 따로 신청해야 한다. 몇 천원의 단말기 값을 지불해야 하고 사용기간은 약 3년 정도 유효하다.



 동양네트웍스 - 카카오뱅크에 IT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동양네트웍스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에 여신·수신 전담 IT시스템을 구축했다”며 “ 카카오뱅크에서 관련 상품이 만들어질 때마다 시스템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이와 관련 유지보수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양네트웍스는 카카오뱅크의 관련 금융상품이 만들어질 때마다 시스템 개발에 참여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카카오뱅크 흥행의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 소셜미디어 광고플랫폼 기업 와이즈버즈의 지분 5.73%, 40억원에 인수한다. 와이즈버즈는 2013년 설립된 소셜미디어 광고플랫폼 기업으로, 설립 2년만에 국내 최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또한 광고 효율 최적화솔루션인 ‘애드윗(ADWITT)’을 선보이며 구글, 트위터, 텐센트, 유니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등 국내외 IT기업들의 파트너로 선정돼 애드테크 시장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상한가


서울식품우. 서울식품 제빵사업(냉동생지, 빵, 스낵, 빵가루 등)과 환경사업(음식물쓰레기자원화 사업). 최대주주는 서성훈


2017/08/01 주식 분할 결정에 3번 연속 상한가




케이프이에스스팩 - 스팩.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2017/08/01 합병으로 89조 전기차 시장 공략. 상한가




성신양회우 - 시멘트, 레미콘.


2017/08/01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카카오뱅크 관련주


미래테크놀로지 - 카카오뱅크. OTP(One Time Password:일회용 비밀전호) 사업


2017/08/01 카카오뱅크 보안 인증시스템 공급 소식. 상한가




동양네트웍스 - 유통. IT 전문기업, 시스템통합, 아웃소싱, 컨설팅, 솔루션 등의 서비스.


2017/08/01 카카오뱅크 IT시스템 개발 참여 소식에 급등




급등주


퓨쳐스트림네트웍스 -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2017/08/01 ㈜와이즈버즈 주식 양수 결정에 급등




케이프 - 대형선박엔진 핵심 부품.


2017/08/01 SK증권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