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REVIEW

SGX 제1회 아시아투자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Grandpassion 2017. 8. 9. 10:20
반응형


SGX 제1회 아시아투자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SGX 제1회 아시아투자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는 싱가폴거래소  Singapore Exchange SGX에 상장돼있는 지수 및 통화선물 상품을 대상으로 해외선물을 투자하는 대회이다. 


대회기간 동안 지수선물 수익률 1위에게 1000만원, 통화선물 수익률 1위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지수선물과 통화선물 주간 단위 수익률 1위에게도 각각 매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 이번 제1회 아시아투자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는 싱가폴거래소 SGX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아시아지수리그와 아시아통화리그를 구분해서 싱가폴거래소 SGX 지수상품과 통화상품별 통합·주간 수익률 리그로 진행한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SGX 지수상품과 통화상품의 해외선물 트레이딩 실력을 겨루는 아시아 해외선물 투자 고수를 가릴 수 있는 상징적인 대회가 될 것이다.



■ 해외선물은 많은 투자 상품이 있기 때문에, 주식과 같이 분산투자 개념으로 여러 개의 상품을 공략할 수 있다. 싱가폴거래소 SGX에 상장되어있는 상품 말고도 뉴욕, 영국등의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상품들도 있다. 이번 아시아투자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는 싱가폴거래소 SGX에 상장돼있는 상품만 거래할 수 있다.


■ 해외선물은 국제 정세와 경제의 흐름을 잘 읽어야 한다. 국내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경우에도 국제경제를 파악하기 위해서 각 나라의 해외지수선물 또는 해외상품선물의 움직임을 참고하기도 한다. 


■ 선물은 레버리지 효과가 크다. 고위험 고소득이다. 선물을 투자하는 투자자는 주식 투자를 시작으로 많은 투자 경험이 있는 트레이더들이 뛰어들곤 하는데, 이 또한 정확한 선물의 속성 이해와 경험이 없으면 투자금을 전부 날릴 수 있다. 주식과 달라서 원금이 싹 마를 수 있다. 주식은 종목이 마이너스라도 상장폐지만 되지 않는다면 기다리는 희망이 있는데 선물은 그렇지 않다. 지수의 방향과 반대로 배팅했을 경우 유지증거금이 부족하면 마진콜을 당하고 반대매매로 정리가 되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게임 아웃이 된다.


선물을 매매하는 트레이더 정도면 많은 지식들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을 이 포스팅에서는 하지 않으나, 선물에 입문하는 선물 초보자는 많은 경험과 선물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습득한 후에 투자하기를 권하며, 해외선물에 관심이 있다면 국제 정세, 경제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공부와 지식을 갖춰야 한다.




■ SGX 제1회 아시아투자 해외선물투자대회 기간과 안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 대회는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5개 증권사 공동투자대회로 통합순위로 시상한다. 그러므로 중목시상은 불가하다.




■ 참가 및 수상조건



■ 이베스트투자증권를 통해서 참가할 경우에 추가 혜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