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북한 ICBM 탑재 소형 핵탄두 개발 성공 방위산업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7. 8. 9. 16:24
반응형


북한 ICBM 탑재 소형 핵탄두 개발 성공 방위산업 관련주 급등




2017. 08. 09. Today`s briefing


 오늘의 특징섹터는 북한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에 전쟁 테러 방위산업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한일단조 상한가, 빅텍 스페코가 급등 마감했다.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정보당국이 지난달 북한이 ICBM급 미사일 발사를 포함해 탄도미사일 발사를 위한 핵무기를 개발했다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휴가중인 도널드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 베드민스터 소재 자기 소유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이 미국을 위협한다면 화염과 분노를 만나게될 것이라며 이는 지금까지 세계가 보지 못한 것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의 발언은 이날 워싱턴포스트의 보도 후 나왔다. WP는 미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DIA)의 기밀평가서를 인용, 북한이 미 본토에 타격 가능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에 탑재할 수 있는 소형핵탄두 개발을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북한은 대변인 성명을 통해 북한의 탄도미사일 운용부대인 전략군이 미국을 향해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인 '화성-12'로 괌 주변에 대한 포위사격을 위한 작전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위협하였다.



 대한전선 - 국제 구리 가격 상승 기대감에 급등했다. KB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정련동 수요 중 45%를 중국이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 9% 수준으로 중국은 건설부문에서 총 구리수요량의 10%인 220만톤을 사용한다며 중국 내수의 건설향 철강수요가 많아지면서 구리의 사용량도 많아진 것으로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정부는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구리 고철 수입금지안 검토를공표했고 이에 따라 정련동의 가격이 상승됐다며 향후 철도, 건설 등에서 추가 수요가 나타나면 구리가격의 지속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와이지-원 - 2분기 호실적에 강세. 와이지-원은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5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7% 증가했. 같은기간 매출액은 928억원으로 15% 늘었다. 





상한가


소프트센우 IT 서비스.


2017/08/09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7/01/11 소프트센우 뉴스 없이 상한가




북한 ICBM 탑재 소형 핵탄두 개발 성공, 전쟁 테러 방위산업 관련주


한일단조 - 방위산업. 자동차부품. 신재생에너지 관련 단조업체. 유도탄 탄체, 탄두, 중장비. 조선 항공 부품.


2017/08/09 한반도 긴강 고조. 전쟁. 방위산업주 급등 속 상한가




빅텍 - 방위산업. 드론. 전원공급ㆍ제어장치 개발 및 유ㆍ무선 통신기기 제조. U-BIKE. 태양광 인버터.


2017/08/09 한반도 긴강 고조. 전쟁. 방산주 급등.




스페코 - 방위산업. 재생아스콘 플랜트부문 설비. 건설장비.


2017/08/09 한반도 긴강 고조. 전쟁. 방위산업주 급등




급등주


대한전선 - 대북송전. 전력케이블. 초고압케이블, 광전송시스템을 개발,


2017/08/09 구리가격 상승 기대감에 나흘째 상승중




와이지-원 - 공작기계, IT기기, 자동차, 선박, 항공기 제작에  정밀 절삭공구 제조.


2017/08/09 2분기 실적 호조 소식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