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스마트폰, 4G LTE 데이터 절약하는 방법

Grandpassion 2017. 8. 23. 23:08
반응형


스마트폰, 4G LTE 데이터 절약하는 방법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4G LTE 데이터 사용량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녹색소비자연대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2명 중 1명은 지금 제공되는 요금제 양보다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부족한 스마트폰 4G LTE 데이터, 통신사가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한 적게 쓰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데이터를 절약 합시다.



4G LTE 이동통신 가입자의 월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6.5G 2명 중 1명는 지금 제공되는 요금제의 데이터 양보다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기름값, 전기료처럼 데이터를 아끼고 싶다면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이 아닌 똑같은 시간을 사용하면서 4G LTE 데이터를 아낄수 있는 방법입니다.









간단히 실천하는 데이터 절약법



■ 기존 페이지보다 이미지. 영상 용량 작은 라이트 페이지를 이용하세요.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원할 경우 네이버 페이지 하단에 라이트를 클릭하면 라이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가서, 앱 업데이트할 때 - 와이파이 사용 /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해제





■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앱 데이터 꺼두기. 설정 앱 - 셀룰러 - 데이터 사용하지 않은 앱 꺼두기.





■ LTE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꺼두기. Facebook 앱 - 더보기 - 설정 - 동영상 및 사진 - 자동재생 WiFi 연결 시에만.





■ 공공장소에서는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고품질 와이파이 사용하고, 이미지. 동영상을 전송할 때는 용량 압축 앱으로 용량을 줄여서 전송하기.









저장공간이 부족합니다. 데이터만큼 부족한 저장공간 늘이는 방법



■ 클라우드 앱을 사용해서 백업시키기. 핸드폰 공간도 늘려줄 뿐 아니라 중요한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캐시 지우기 - 카카오톡, 하단에 더보기 - 상단에 톱니바퀴 - 기타 - 저장공간 관리 -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





■ 파일 모두 삭제 - 카카오톡, 채팅방 - 설정 - 파일삭제.




데이터 절약을 도와주는 앱 3개



■ Facebook Lite - 기존 페이스북의 작은 버전으로 작은 앱 크기와 빠른 로딩 속도로 데이터 사용량을 줄입니다.


■ Opera Mini - 웹 브라우저 오페라의 가벼운 버전 설치.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절약하는 브라우저입니다.


■ 도돌폰 - 내가 사용한 데이터, 통화, 문자 사용량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와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 써도 써도 부족한 핸드폰 4G LTE 데이터와 용량. 간단한 방법으로 절약해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