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카카오스탁 가상화폐 거래 준비 에이티넘인베스트 두나무 지분 보유

Grandpassion 2017. 8. 25. 17:24
반응형


카카오스탁 가상화폐 거래 준비 에이티넘인베스트 두나무 지분 보유




2017. 08. 25. Today`s briefing


 대우스팩3호 -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는 메디오젠과 합병을 추진 중인

대우스팩3호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메디오젠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기능성 원재료로 인정한 19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국내 3개 회사 가운데 하나다. 메디오젠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말 형태로 가공해 기업 간 거래(B2B)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 화장품 원료로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메디오젠은 화장품 소재용 프로바이오틱스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 카카오톡 기반의 증권 서비스 카카오스탁이 가상화폐 거래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두나무의 지

분 보유 사실이 부각되면서 에이티넘인베스트가 급등했다. 카카오스탁을 운영하는 두나무는 지난 6월부터 가상화폐거래소 구축을 준비해왔다. 두나무 측은 이르면 다음달 서비스를 출시할 전망이다. 카카오스탁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을 비롯해 다양한 가상화폐를 취급할 예정이다. 에이티넘은 올해 6월 카카오스탁을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 일부를 약 30억 원에 매입했다.


 캐스텍코리아 - 베트남 진출 소식에 급등했다. 스텍비나(CASTEC VINA CO.,LTD) 지분 100%를 271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 





상한가


대우스펙3호 기업인수목적회사( SPAC


스팩(SPAC,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은 기업인수목적회사로 다수의 일반 투자자로부터 공개적으로 자금을 모아서 장외 우량업체를 M&A하는 조건으로 상장되는 명목상 회사(Paper Company)임. 설립 후 공모(IPO) 방식으로 일정규모 이상의 자금을 모집하고 주식시장에 상장한 뒤 3년 이내에 다른 기업을 인수하여 해당기업의 가치증대 이익을 투자수익으로 향유한다는 특징이 있음. 이러한 SPAC은 일반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대안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기업 역시 우회상장 규제 완화에 따라 IPO 대체 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음. 


2017/08/25 상장예비심사 승인에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우리기술투자창투사. 4차산업.


신성솔라에너지 계열의 벤처캐피탈.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 

최대주주는 이완근.


2017/08/25 특징 뉴스없이 상한가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주. 비트코인 이더리움


에이티넘인베스트 창투사.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 등의 업무를 하는 창업투자회사. 최대주주는 (주)에이티넘파트너스. 상호변경 : 한미창투 -> 에이티넘인베스트


2017/08/25 카카오톡 기반 증권 서비스 카카오스탁이 가상화폐 거래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급등.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두나무의 지분 보유 사실이 부각




급등주


캐스텍코리아 자동차 부품.


자동차용 주물소재 및 가공부품 생산기업. 자동차용 터보차저 핵심부품인 터빈하우징과 센터하우징을 주력 생산, 그 외 자동차용 컴프레서 부품 사업, 전자제품용컴프레서 부품 사업, 모터펌프 부품 사업. 최대주주는 윤상원


2017/08/25 베트남 진출 소식에 급등.




대한광통신5G. 광통신케이블


광섬유, 광케이블 제조업체. 전합성 제조공법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보유. 한국전력, SKT, KT 등을 파트너로 국내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아시아 전역은 물론 미국, 유럽 등으로 시장망을 확대중. 

최대주주는 큐씨피6호 프로젝트 사모투자전문회사. 상호변경 : 대한제작소 -> 옵토매직 -> 대한광통신


2017/07/19 의료용 광섬유 프로브 상용화 성공.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