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신약 세계 최초 개발 중, 바이오리더스 상한가

Grandpassion 2017. 9. 19. 17:35
반응형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 신약 세계 최초 개발 중, 바이오리더스 상한가




2017. 09. 19. Today`s briefing


 바이오리더스 - 세계 최초로 개발 중인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 신약의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바이오리더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환자 수 규모를 토대로 한 자궁경부상피이형증시장은 약 10조원 정도의 큰 규모로 추산되는 블록버스터급 약물 시장이다.


자궁경부상피이형증 1기는 자궁경부암이 발병하기 전단계 질환으로 원인

바이러스인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에 의해 발생한다. 전 세계적으로 HPV 신규감염자는 연간 약 3억명, 자궁경부상피이형증 환자는 2300만 명으로 추정된다. 매년 약 25만명이 자궁경부암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셀루메드연골치료제 연구개발 결과를 발표. 3조 원 규모의 무릎반월상연골 시장 진출을 앞두고 기대감으로 상한가로 마감했다. 셀루메드는 국제 인공괄절술 학회(ISTA)에 연골치료제 연구개발 결과 채택됐다며 오는 20일부터 나흘 동안 서울 신라호텔에서 발표한다. 지금까지 학계에서 발표되었던 방식과는 다른 신개념의 치료 방식으로 학회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디 - 정부가 인간 배아 연구를 저해하는 규제 개선에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일 바이오 특위를 열고 배아와 난자, 정자, 태아에 대한 유전자 교정 치료 허용을 위한 의견 수렴에 나섰다. 이는 최근 발표된 국내 연구진의 인간 배아 대상 유전자 교정 연구'와 관련해 생명윤리법 규제 완화 주장이 불거지자 개선점을 찾기 위한 움직임으로 알려졌다. 이디는 에이치바이온 지분율 6.72%를 취득했다. 에이치바이온은 황우석 박사가 대표이사이자 최대주주인 바이오 회사다. 



 손오공 - 토이저러스 파산이 임박했다는 소식에 손오공이 반사이익을 받고 있다. 블름버그 통신은 토이저러스가 막대한 부채 압박을 견디지 못해 미국 연방파산법 11조에 따라 파산보호 신청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손오공은 글로벌 완구업체 마텔이 최대주주로 최근 온라인 쇼핑몰 마텔샵을 오픈하는 등 토이저러스와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EG - 수소차 탑재용 고체수소저장소재 생산공장 부지 확보 중이라는 소식에 급등했다. EG는 최근 주가 급등 관련 조회 공시요구에 "대전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신동둔곡지구산업용지내에 신규사업용(수소차량 탑재용 고체수소저장소재 생산공장) 부지확보와 관련 협의 중이고,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상한가


바이오리더스 바이오신약. 


2017/09/19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 신약 임상 3상 시험 진행,.10조 시장




셀루메드문재인. 노인복지. 치아. 의료기기. 바이오시밀러. 인체조직이식재.


2017/09/19 신개념 무릎연골 치료 결과 공개 기대감.상한가




급등주


에이씨티 화장품 원료 전문업체. 설화수. 마스크팩.


2017/09/19 특징 뉴스 없이 급등




에스맥휴대폰용 터치스크린 모듈


2017/09/01 정부, 임대식 에이프로젠 사외이사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임명. 에스맥 에이프로젠 지분 보유




앱클론항체신약개발,. 


2017/09/19 상장 이틀째 급등




이디이재명. 황우석. 줄기세포. 전자 교육장비. 산업용 로봇 시뮬레이터 S/W. 전자계측기. 전원공급기. 


2017/09/19 정부 인간 배아 연구 규제 개선 움직임. 급등




손오공남경필. 증강현실.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완구


2017/09/19 토이저러스 파산 임박. 반사이익 기대. 급등




EG수소전기차. 반기문. 박근헤. 페라이트(Ferrite) 자성소재.


2017/09/19 수소차 탑재용 고체수소저장소재 생산공장 부지 확보 중.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