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설 휴일 공휴일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약국 


추석과 설 명절 휴일 임시공휴일에 약국 찾기입니다. 


추석이나 설 명절에는 음식을 만드는 여성분들은 과도한 기름 냄새 때문에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명절 기름진 음식을 먹고 배탈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도한 손님 접대, 가사노동 등으로 몸살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 여러 가지 작은 사고들이 발생합니다. 병원 응급실까지 갈 정도로 큰 병이나 사고가 아니라면, 현재 위치의 주변 약국을 검색해서 영업을 하는 약국을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약국을 찾으면 됩니다.





■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휴일지킴이 약국"이라고 치면, 위와 같이 "대한약사회"에서 서비스하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가 나옵니다.


지도에서 내가 위치한 도를 클릭합니다. 또는 "휴일지킴이약국"검색에서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작은 단위로 넘어갑니다. 해당하는 시를 클릭해서 또 들어갑니다. 경북 안동시를 클릭해서 들어가 봤습니다.



안동시의 약국들이 나와있습니다.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연중, 현재 운영 여부를 볼 수 있으며, 지도를 클릭하면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제일 가까운 곳을 찾고 혹시나 모르기 때문에 전화를 걸어서 약국을 열었는지 확인을 하고 약국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큰 사고가 아닌 경우나 질병이 아닌 경우에는 병원의 응급실보다는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을 받는 것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추석 설 명절에 병원 응급실을 가보면 의외로 환자가 많습니다. 위중한 경우 최우선 응급처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웬만 한 배탈 환자의 경우는 많이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