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한.중 통화스와프 관련주 토박스코리아, 글로벌텍스프리

Grandpassion 2017. 10. 13. 17:10
반응형


한.중 통화스와프 관련주 토박스코리아, 글로벌텍스프리




2017. 10. 13. Today`s briefing


 에이터크솔루션 - 에이테크솔루션이 삼성전자의 자율주행차 투자 발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을 삼성전자가 보유하고 있어 수혜 기대감 반영. 삼성전자는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 15.92%를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1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CEO 서밋’ 행사를 개최하고, 스마트카를 비롯한 미래 먹거리 투자를 강화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루멘스 - 루멘스가 국내에선 처음으로 마이크로 LED 기술에 기반한 자동차용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제품을 양산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마이크로LED는 초소형LED를 회로기판에 직접 앉혀 LED 자체를 화소로 활용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하나머스트5호스팩 -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중인 코넥스 상장기업 미래자원엠엘은 하나머스트5호스팩과의 합병상장 관련 증권신고서 효력이 발생됐다. 내달 3일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가결되면 오는 12월 코스닥 상장한다.


 토박스코리아 - 한중 통화스와프 연장 결정에 토박스코리아가 급등했다. 양국 관계 개선에 파란불이 켜지며 중국 대형 유통그룹과 손잡은 토박스코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에도 기대감이 커진다.


※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3일 미국 워싱턴 DC 국제통화기금(IMF) 본부에서 3년 560억 달러(약 63조2520억 원) 규모의 한중 통화스와프 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드 배치 결정 이후 냉랭했던 양국간 관계가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 


 글로벌텍스프리 - 글로벌텍스프리가 한국과 중국간 통화스와프 협정 만기 연장에 합의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글로벌텍스프리는 국내 최초로 외국인 세금 환급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최근 유럽 등 신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특히 중국은행과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등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환급 수단을 확보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통화스와프 - currency swaps

서로 다른 통화를 사용하는 국가들이 협정을 체결해 상대방의 통화를 약정된 환율에 따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국가 간 외환거래. 통화 스와프는 자국의 통화를 맡겨두고, 달러와 같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통화를 사용하는 국가의 통화를 빌려와서 외환시세의 안정을 도모하는 외환거래이다. 통화 스와프는 두 나라의 중앙은행이 계약의 주체가 된다.


※ 텍스리펀드 - Tax Refund - 사후면세

여행을 목적으로 그 국가에 방문한 외국인이 여행 중에 구입한 물품을 사용하지 않고 자국으로 가져간다는 조건으로 여행 중에 구입한 물품의 부가가치세를 다시 환급 받게 해주는 제도.


예) 독일에 여행을 가서 독일 명품 카메라 라이카를 1천만원에 구입을 했을 때, 그 카메라 가격에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있다. 그 부가가치세를 독일여행을 마치고 돌아올 때 독일공항에 있는 텍스리펀드 창구에서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






상한가


에이테크솔루션 자율주행자.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 제조. 대형 정밀 금형 전문업체.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계양전기 등. 최대주주는 유영목, 주요주주는 삼성전자.


2017/10/13 삼성 70조 활용 자율주행차 투자. 삼성전자 에이테크솔루션 지분 보유. 수혜 기대감. 상한가




급등주


홈캐스트 황우석. 줄기세포. 줄기세포 화장품 드라셀. 셋톱박스.


2017/08/28 인간배아 연구 허용 기대감. 상한가




우리기술투자창투사. 4차산업혁명.


신성솔라에너지 계열의 벤처캐피탈.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 최대주주는 이완근.


2017/10/13 특징 뉴스 없이 급등

2017/09/22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7/09/20 특징 뉴스 없이 급등

2017/09/18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7/08/25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7/03/14 대선정책. 4차 산업혁명 육성 기대감. 급등

2016/06/22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6/04/25 창투사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루멘스TV, 조명, 자동차, LED. 군통신장비. 방위산업


2017/10/13 국내 최초 마이크로 LED 기술 기반 자동차 헤드업디스플레이 제품 양산 기대감. 급등




하나머스트5호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SPAC)


2017/10/13 미래자원엠엘과의 합병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 급등




한.중 통화 스와프 관련주


토박스코리아 유/아동 신발 도소매.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대우SBI스팩1호가 유/아동 신발 도소매업체 토박스코리아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 힐리스, 미니멜리사, 씨엔타, 버켄스탁, 이뮤 등 전세계 최신트렌드 Kids 브랜드 슈즈 등을 국내 정식 유통하고 있음. 온라인, 백화점, 로드샵 등 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 최대주주는 이선근.


2017/10/13 한중 통화스와프 연장. 중국 시장 기대감. 급등




글로벌텍스프리 - 외국인 환급서비스. 환급대행사업. 해외 텍스리펀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유안타제1호스팩이 외국인 환급서비스(텍스리펀드) 업체 글로벌텍스프리(주)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 국내기업 최초로 외국인 환급서비스를 시작. 사후면세제도를 시행하는 국가(한국, 싱가폴)에서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대행사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외국인의 국내 소비에 대한 부가세를 소비자에게 환급해주면서 환급액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수취하면서 매출이 발생. 해외 텍스리펀드 시장에 진출하여 싱가포르 지사 설립. 

최대주주는 (주)브레인콘텐츠. 상호변경 : 유안타제1호스팩 -> 글로벌텍스프리


2017/10/13 한중 통화스와프 협정 만기 연장. 글로벌텍스프리는 중국은행, 알리페이, 유니온과 제휴 중. 급등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금요일입니다. 한 주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긴 명절 연휴 끝에 피로감을 안고 일하시느라고 힘드셨죠? 주말을 이용해서 푹 쉬시길 바랍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