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텔콘, 트럼프 마약 진통제 남용 국가비상사태 선포

Grandpassion 2017. 10. 18. 18:21
반응형


텔콘 에스텍파마 한일진공, 트럼프 마약 진통제 남용 국가비상사태 선포 수혜 기대 동반 급등




2017. 10. 18. Today`s briefing


 상신전자 - 코스닥 신규 상장 사흘째 상한가 기록. 태양광, 전기차 수혜 기대감. 1988년 설립된 상신전자는 전자부품 제조업체로 노이즈필터와 리액터 등을 주로 생산하고,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 ESS, 전기차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우리들제약 / 우리들휴브레인 - 낙폭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으로 특징 뉴스 없이 두 종목이 동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네패스신소재 - 지분매각 검토 소식에 상한가. "지분매각과 관련해 현재 검토 중에 있으나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답변했다.



 텔콘 / 에스텍파마 / 한일진공 - 텔콘이 미국 정부의 마약성 진통제 전쟁 선포에 비마약성 진통제 시장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6일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마약성 진통제 남용에 대처기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다음주에 선포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이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면 행정부는 마약성 진통제 남용 대응을 제한하는 관료적 절차나 연방정부의 규정 등을 통하지 않고 조처를 취할 수 있다.


마약성 진통제는 지난 2015년 미국 전역에서 2억5000만건이 처방되면서 약 100억달러(11조3000억원) 시장으로 성장했다.


텔콘 관계사인 비보존이 개발 중인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후보 물질 ‘오피란제린(VVZ-149)’ 한국·미국·중국·일본에서 물질특허를 등록했다. 최근 유럽에서도 물질특허 등록이 결정됐다. 이두현 텔콘 대표는 “유럽 특허 등록 결정은 현재 진행 중인 유럽 대형 제약사들과 기술이전 논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가장 중요한 미국 임상 2b시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트로젠 - 한·일 두 나라에서 제품 임상이 내년쯤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돼 2019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나올 전망. 현재 안트로젠은 국내에선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의 임상 3상을, 일본에선 이 영양성 수포성 표피박리증에 쓰이는 줄기세포 치료제의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 시너지이노베이션은 바이오제약 및 공장자동화 전문기업인 디에스케이에 총 25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디에스케이는 원래 디스플레이 및 태양전지, 모바일 관련 핵심장비를 개발하여 국내외 굴지의 대기업에 납품하는 1차협력사로 잘 알려져 있으나, 최근 보톡스로 알려진 보룰리눔 톡신에 대한 기술을 확보하면서 바이오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에 있다. 


 나이백 - 말뼈 유래 골이식재(OCS-H) 임상시험 결과를 미국 치과임상 전문 저널에 게재했다는 소식. 


나이벡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가천 길병원과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말뼈 유래 치과용 골이식재제품 이퀴매트릭스(Equimatrix)에 혈소판 유래 성장인자를 복합해 임상시험 한 결과 골 재생능력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했다.  


기존 합성골은 생체 적용 시 흡수가 쉽게 돼 골재생 효과가 적은 반면 이퀴매트릭스는 골 재생을 유도하며 합성골보다 골재생 능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 났다. 


관계자는 이 “임상시험은 세계 최초로 말뼈 유래 골이식재에 혈소판 유래성장인자를 결합한것”이라며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노인과 만성질환자 임플란트 치료 시 식립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상한가


상신전자 태양광. ESS 에너지저장장치. 전기차. 백색가전 전자파 차단 부품.


1988년 설립된 백색가전용 전자파 차단 부품 제조 업체다. 노이즈필터와 리액터 등을 주로 생산한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두고 있다. 


2017/10/18 코스닥 신규 상장 후 삼일째 상한가. 전기차 수혜 부각




우리들제약문재인. 치료제 중심의 의약품.


2017/10/18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우리들휴브레인문재인. 의료기기


우리들제약주식회사의 메디컬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업체. 


2017/10/18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네패스신소재반도체 컴파운드 제조.


2017/10/18 최대주주 지분 매각 검토 중 소식 상한가




트럼프 마약 진통제 남용 국가비상사태 선포 수혜 기대 관련주


텔콘통신장비 부품. 의약품개발. 헬스케어 VR(가상현실).


관계사 텔콘. 한일진공. 케이피엠테크.


2017/10/18 미국 마약성 진통제 남용과 관련 비상사태 선포. 텔콘 독점권 확보 기대감. 상한가




에스텍파마천식, 위궤양, MRI조영제, 당뇨병, 알코올중독치료제, 근육이완제.


2017/10/18 미국 마약성 진통제 남용과 관련 비상사태 선포 소식 텔콘 상한가 속 동반 급등




한일진공휴대폰 부품(case, window, lens 등), 안경, 광학


관계사 텔콘. 한일진공. 케이피엠테크.


2017/10/18 미국 마약성 진통제 남용과 관련 비상사태 선포 소식 텔콘 상한가 속 급등




급등주


안트로젠 줄기세포 치료제. 바이오. 


2017/10/18 내년말 줄기세포치료제 출시 기대감 급등




엔에스엔오세훈. 자전거. 전시사업, 콘텐츠. 유통사업 및 기업금융사업. 바이오.


2016/12/02 자전거 관련주 테마 상승세




시너지이노베이션반기문. 반도체 전자부품(영상,음향, 통신장비). 블랙박스.      


2017/10/18 250억원 규모 디에스케이 CB 취득 결정 급등




바른손 - 문재인. 팬시. 베니건스 브랜드(외식사업).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게임.


2017/10/18 한중 관계 개선 수혜 기대감 부각 급등




만도 - 제동, 조향, 현가장치 등 자동차 부품.


한라그룹 계열사로 기존 만도에서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재상장.  최대주주는 (주)한라홀딩스, 주요주주는 국민연금공단


2017/10/18 4분기 실적 개선 전망. 급등




국일제지 - 수소배터리. 각종 지류 제조. 스마트폰 혈당측정기.


2017/10/17 수소배터리 베이스 페이퍼 상업생산 기대감 상한가




나이백 - 치아미백제, 치과용 골이식. 구강케어 제품.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와 펩타이트. 피부과용 콜라겐. 줄기세포.


2017/10/18 세계 최초 생리활성인자 복합 골이식재 효과 입증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