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동국알앤에스 반기문 관련주 - 트레이딩은 심리전이다

Grandpassion 2016. 9. 29. 21:03
반응형


동국알앤에스 - 반기문. 김해공항. 동국산업의 계열사. 제강용 내화물.


반기문 - 반기문 사무총장의 사돈이 동국그룹의 고문. 


2016/09/28 반기문 사무총장의 사돈이 동국그룹의 고문으로 반기문 관련주 편입. 상한가



전일 상한가를 빠르게 진입해서 문을 닫아 버렸는데, 왜 이렇게 세력이 빠른 상한가를 만들었을까? 


이유는 일반인들을 따라붙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세력의 기술인데, 그렇게 상한가를 만들어 놓고 당일 시가부터 과도한 갭하락이라? 전일 상한가의 위치가 전 고점의 고가권이다. 만약에 이 구간에서 물량을 팔기 위한 상한가였다면 이렇게 빠른 상한가를 만들지 않았을 것이다. 이렇게 빠르게 상한가 문을 닫아 버렸는데 어떻게 물량을 팔 수 있을까? 


과도한 시가 갭하락은 매수 포인트다


그렇다면 당일 시가를 높은 갭상승으로 출발해서 장 중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물량을 파는 시나리오가 나와야 하는데, 시가부터 -14.74%의 과도한 갭 하락이라? 뭔가 앞뒤가 맞지 않다. 또 반기문과 관련이 없다고 뉴스가 나오려고 그러나? 그러나 뉴스 발생은 없었다. 그렇다면 세력의 내부 분열인가? 알 수가 없다. 알 필요도 없다. 뭔가 비 정상적인 변화가 발생했다는 것 만 인지하면 된다. 


그럼 시가부터 매수에 들어간다. 시가 이하로 음봉을 그려주면 더 좋다. 이렇게 매수를 했는데 장 초반 소폭으로 등락을 반복하면서 시간을 끈다. 이럴 경우에는 조바심을 갖지 말고 유유히 기다린다. 오늘이 아니면 내일 올려 칠 수 있으므로 불안하면 수익권에서 분할 매도해두고 기다린다. 오전 11시가 지나면서 급등한다.


분차트 - 수직각상승은 데이트레이딩의 최고의 매도 포인트다


이렇게 순간적으로 수직 급등하면 매도할 준비를 해야 한다. 단타 트레이딩의 최고의 매도 포인트인 것이다. 전일 종가를 뚫었을 때 분할 매도. 전일 종가를 다시 이탈할 때 전량 매도하는 전략이다. 또한 전일 종가를 돌파하지 못하고 밀리는 모습이 연출되면 매도해야 한다. 수직각상승과 수직각하락은 최상의 매도, 매수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