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매매일지

SK증권 - 분할 매매일지

Grandpassion 2017. 6. 8. 19:24
반응형



SK증권 SK그룹 계열의 중소형 증권사. 


SK그룹 계열의 중견 증권사. 자기매매(Dealing), 위탁영업(Brokerage), 인수영업(Underwriting), 금융상품 판매사업 등을 영위. 최대주주는 SK(주). 상호변경 : 태평양증권 -> 선경증권 -> SK증권


2017/06/08 2017/06/08 SK증권. 공개 매각 추진 소식. 급등

2017/05/31 미래에셋대우 인수 검토한 바 없다. 공시. 급락 / 사모펀드에 조건없는 매각 유력.

2017/05/30 미래에셋대우 피인수설. 상한가


SK증권 분할 매매일지



SK증권이 매각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한 이 후에 다음 날부터 갭하락 시작해서 하락 조정 후 당일 다시 급등했다.


SK증권 분차트 - 분할 매수와 매도 위치



1차 매수 일



매수 - 상한가 다음 날 시가 갭하락 시 SK증권이 "미래에셋대우에 피인수된다"는 설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그리고 다음 날 시가를 - 4.35% 갭하락 시작한다. 시가부터 1차 매수 진입했다. 전일 상한가를 보면 상한가를 빠르고 쉽게 들어간 것이 아니다. 하루 종일 매수와 매도의 공방이 치열한 가운데 장 막판에 상한가에 안착했기 때문에 장 중에 이런 주가를 보고 있었던 일반인들이 많이 따라붙었을 만한 분차트 흐름을 갖고 있다. 그런 이유로 다음 날 시가 갭하락은 전일 따라붙은 일반인들을 떨쳐 버리기 위한 시가 심리와 오늘은 하루 종일 조정을 할 것이라는 예상. 그러나 시가를 낮게 시작한 후 장 초반 일시적 조정 후 바로 급등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시가부터 1차 매수를 했다. 그리고 1차 매수 후 1차 BEP단가 대비 -10% 이하 구간에서 2차 매수를 했다. 그리고 기다렸다.


※ 상한가 일에 피인수 설에 대한 답변공시로 "확정된 사항 없다"라고 답하면서 다음 날 급락했지만, 반등의 여지를 남기는 뉴스 토막 "사모펀드에 조건 없는 매각 유력"이라는 단서.


매도 일




매도 - 분차트 매물대 평균가 1차 매도. 오후 동시호가 바로직전 전량 매도 위의 가장 처음 올린 분차트를 보면 흰색 가로선 그어 놓은 것이 분차트 매물대 평균가이다. 그 구간에서 머뭇거릴 때 50% 매도, 그리고 오후 동시호가 들어가기 직전에 전량 매도해서 매매를 종료했다. 매도한 후 시간외로 +5%나 상승했다. 쩝~ 


그러나 수익이 발생했고, 2차에 걸쳐서 분할 매수를 했기 때문에 5.56%의 수익률은 1차에 매수해서 +11%의 수익과 같다. 그리고 다시 공략하면 된다. SK증권을 전량 매도한 이유가 있다. SK증권우선주 때문에 그렇다. 이 부분은 SECRET NOTE 버전으로 설명.


※ 독자 여러분 위에 BEP 단가 선들 보이시죠? 매매를 하면서 이렇게 선들 표시해두면 좋습니다.


SK증권 전체 차트



전체 주가는 바닥권 같은데, 더 갈 거냐? 말 거냐? 상한가 일에 거래대금이 약 3,160억 원이 터졌는데 어떻게 할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