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UNE & DREAM STORY

색깔 심리테스트 색깔로 보는 성격과 취향

Grandpassion 2017. 10. 29. 09:17
반응형

 

좋아하는 색깔에 따른 성격과 취향의 색깔 심리테스트입니다.

 

 

색깔의 사전적 정의는? 물체가 빛을 받을 때, 빛의 파장에 따라서 표면에 나타나는 고유한 특유의 빛이라고 정의를 합니다.

 

이런 각양각색의 색깔이 존재하는데, 어떤 색깔을 좋아하느냐에 따라서 사람의 성격과 취향을 분석하기도 합니다.

 

색깔로 어떤 사람의 심리를 테스트해서 색채심리치료나, 범죄 수사 용의자의 심리상태를 분석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의 취향에 따라서 좋아하는 색깔로 말이죠!!!

 

가장 대표적인 색깔별로 어떤 성격과 취향을 가지고 있는지 그 색깔이 어떤 것을 상징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우선 대표적인 색깔로는 무지개색,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 남색, 보라색이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색과 흰색, 중간인 회색이 있습니다.

 

이런 대표적인 색들이 갖는 상징적인 의미와 각각의 색깔을 선호하는 인간의 심리, 성격, 취향, 성향 등을 테스트하는 것이 색깔 심리테스트입니다. 

 

이런 색깔의 취향은 비롯 개개인뿐만 아니라 어떤 나라의 국민들이 대다수 선호하는 색깔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흰색을 가장 많이 선호하죠? 그래서 흰색 자동차가 유난히 많습니다. 예로부터 흰색의 옷을 즐겨 입어서 백의민족이라고도 합니다.

 

 

과연 내가 좋아하는 색깔에는 어떤 상징적 의미와 성향적 심리가 들어 있을까요?

 

 

빨간색 RED

생명, 사랑, 정렬, 여자, 위험, 금지, 혁명, 진보 등을 상징합니다.

 

빨강을 좋아하는 성향은 열정적이고 의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한 투지로 지칠줄 모르는 에너자이저입니다. 모험적인 외향적 성격입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강한 성격 때문에 타인의 배려가 부족합니다. 

 

리더쉽이 강해서 많은 사람들이 따르고 인기가 많기는 하나 자칫 지나친 자신감으로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감정에 따라서 행동하고 공격성이 강한 성격입니다.

 


 

 

주황색 ORANGE

 

정의, 활력, 만족, 원기, 유쾌, 적극, 약동, 탐욕, 용기 등을 상징합니다.

 

주황색을 선호하는 사람은 건강하고 활동적이며 개방적입니다. 낯가림이 적어서 수줍움을 잘 타지 않는 성격입니다. 경쟁심이 강해서 지기 싫어합니다. 

 

착하면서 쾌활한 성격 때문에 사교적입니다. 약속을 잘 지키고 의리가 있으며 충성심이 강합니다. 

 


 

 

노란색 YELLOW

 

질투, 민주주의, 자유, 자신감, 여성, 어린이, 돈, 황금, 부, 권위, 풍요, 겁쟁이 등을 상징합니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성격은 창의력과 사고력이 뛰어나고 자신감이 있으며 낙천적인 성격입니다. 밝고 명랑합니다. 그리고 솔직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개성이 강하고 집중력이 뛰어나고 융통성이 있어서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합니다.

 


 

 

초록색 GREEN

 

자연, 환경, 보호, 안식, 안정, 평화, 휴식, 허가, 양호, 인정, 군인, 군대, 용기, 천국, 질투, 괴물, 외계인 등을 상징합니다.

 

심성이 곧고 자기 주장이 강합니다. 부탁을 거절하지 못합니다.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성실하고 인내심이 강한 성격입니다. 남에게 베풀기 좋아합니다 그러나 소극적인 면도 갖고 있습니다. 성실하고 예의가 바릅니다. 참을성이 많습니다. 도덕적이고 책임감이 강합니다. 외교적 수완이 좋아서 사람들로부터 칭찬과 인정을 받는 타입입니다.

 


 

 

파란색 BLUE

 

바다, 하늘, 남성, 음, 자유, 자본, 희망, 슬픔, 우울 등을 상징합니다.

 

파란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침착하고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 절제를 잘 합니다. 그러나 독단적이고 이기적인 면도 있습니다. 단체로 행동하는 것 보다는 혼자 하는 것을 좋아해서 어떤 일을 할 때 빠르게 처리하는 면이 있습니다.

 

사교성이 좋아서 쉽게 사람들과 친해집니다.

 


 

남색 DEEP BLUE

 

힘, 권위, 권력, 창조, 신뢰, 통찰, 직관, 안정, 균형, 공포, 냉철, 무한, 신비, 고독, 영원, 숭고, 천사, 심원 등을 상징합니다. 

 

남색을 선호하는 성향은 시크하고 지적이며 책임감이 강하고 통찰력이 있는 성격입니다. 그러므로 남에게 신뢰를 받습니다. 남성들의 슈트가 남색인 경우가 많은 것도 남색은 신뢰를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권위적인 성격 때문에 자칫 변화에 둔감하기도 합니다.

 


 

 

보라색 VIOLET

 

신비, 고귀, 화려함, 창조, 예술, 우아, 공허, 실망, 신앙, 신성, 위엄, 치유, 황제, 희망, 고독, 악, 우울, 불안, 상처, 갈등, 애증, 죽음, 독, 광기, 폭력  등을 상징합니다.

 

보라색을 좋아하는 성격의 소유자는 끼와 재능이 넘치는 예술적 감각을 갖고 있습니다. 섬세합니다. 외모에도 신경을 많이 씁니다. 개성 표현이 강합니다. 성격이 예민하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여 허영심이 있습니다.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상처를 잘 받고 고독을 즐깁니다. 의외로 폭력적이며 광기가 있습니다.

 


 

 

회색 GRAY

 

안정, 평온, 단정, 깔끔, 애매, 중립, 균형, 겸손, 우울, 무기력, 비, 비극 등을 상징합니다.

 

회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은 자신이 정한 기준에 맞춰서 생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원칙과 기준을 중요시 합니다. 규칙적인 바른생활을 합니다. 

 

사람들과 큰 불화가 없이 융합하면서 잘 지내는 성격입니다. 그러나 운명론적이며 힘든 순간에 포기를 잘합니다.

 


 

 

검은색 BLACK

 

죽음, 죄, 부정, 불안, 침묵, 정지, 절망, 허무, 암흑, 밤, 의지, 결단, 공포 등을 상징합니다.

 

검은색을 좋아하는 성향은 의지가 강하고 큰 꿈과 자신이 생각하는 희망을 항상 품고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의견이 뚜렸하고 경쟁심도 강합니다. 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예의가 바르고 의리가 있습니다.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강합니다. 그렇지만 싫어하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흰색 WHITE  

 

순수, 순결, 신성, 정직, 소박, 청결, 설탕, 눈, 구급차, 천사, 영혼, 파멸 등을 상징합니다.

 

흰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희생정신이 강하고 헌식적입니다. 애정이 강하고 사랑을 받고 싶어 합니다. 불안과 공포, 두려움을 잘 느끼며 근심이 많습니다. 

 

생각이 깊고 많아서 어떤 일에는 유리하고 어떤 일에는 불리한 면을 가지고 있는 양면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