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Stock Trading is Playing Game.

Grandpassion 2016. 8. 30. 10:42
반응형

Stock Trading is Playing Game.

 

■  STOCK 주식 카테고리 구독 시 지켜야 할 사항

□  

본인이 매수한 종목을, 상승 또는 하락한다고 돌려서 광고, 언급하지 않기.

□  

독자 간 특정 종목에 대해서 토론하지 않기.

□  

특정 종목명을 언급하며 어떻게 될까요? 어디까지 갈까요? 왜 안 가나요? 질문하지 않기.

 

■ GRAND PASSION 블로그 STOCK 주식 카테고리 이용 방법

 

주식 카테고리를 효율적으로 구독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주식 카테고리를 이용하실 때, 아래 순서대로 구독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 J's COLUMIN
-
주식투자에 대한 필자의 소견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구독하시길 바랍니다.


■ STOCK 기본 STUDY
-
제일 처음 올린 포스팅부터 구독하십시오, 아는 주제라고 넘어가시면 손해입니다. 독자분들이 생각하시는 것과 전혀 다른 시각의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STOCK HTS 설정 - 주식 Home Trading System & 차트 설정 방법을 배우는 곳입니다.

 

■ STOCK 일간 BEST 분석 - 이 카테고리는 전일 상한가나 장대양봉을 기록한 종목을, 당일 진입하는 조건과 당일 수익이 날 경우의 사례입니다. 데이트레이딩, 당일 단타의 성격이 강하나 다음 날까지를 염두에 둔 매수시점 위주의 포스팅입니다. 

 

■ STOCK 단기 BEST 분석 - 이 카테고리는 한 파동의 개념입니다. 일간 BEST 분석의 매수 시점과, 상한가나 파동이 일어난 후 조정 시의 매수 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수 후 상한가나 급등으로 종가를 마감했을 경우, 보유하여 파동의 수익을 취하고 싶을 경우의 예로, 단기매매 파동의 고점에 대한 인식과 전략입니다.

 

■ STOCK 장기 BEST 분석 - 이 카테고리는 추세의 개념입니다. 이 방법도 매수시점은 일간 BEST 분석과 동일한 부분과, 단기 BEST 분석의 파동 후 조정 자리로부터, 등의 다각적 매수시점을 언급합니다. 매수 후 강하게 상승하거나, 변동 없이 횡보할 경우 등에서 보유 조건과 끌고 간다면 어떤 것을 기준으로 삼으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것인가에 대한 분석이며, 추세의 고점에서 세력이 물량을 털 때 어떤 현상들을 보이는가에 대해서 언급한 내용입니다.

 

※ 위 글들은 매매 방법의 원리를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지나간 포스팅이라도 STUDY와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시고 구독하시길 바랍니다.

※ STOCK 일간, 단기, 장기의 매매 방법이 급등주의 한 사이클 안에서 이루어지는 현상이기 때문에 모두 섭렵하셔야 합니다.


■ STOCK TODAY 특징주 뉴스
-
이 카테고리는 당일 가장 강했던 종목을 재료와 함께 기록하는 곳입니다. 오늘의 상한가와 급등한 종목 그리고 상승한 테마군 또는 같은 테마나 계열사의 종목이 서로 상반되는 특이한 현상을 보인 경우, 뉴스와 함께 올리는 곳입니다. 급등주 매매는 상한가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당일 강한 종목을 살피기 위한 기록입니다.


■ STOCK ISSUE THEMA
- 이 카테고리는 테마를 형성한 종목들을 정리한 곳입니다. 같은 재료의 테마를 형성하면서 한  번씩 동반 급등했던 종목군들을 포스팅한 카테고리입니다.

 

■ STOCK GROUP 계열사 - 그룹 계열사 및 관계사. 총수 일가 가계도를 정리하는 카테고리입니다.

 

■ STOCK DIARY 일정 - 이 카테고리는 주식 시장의 주요 일정과 휴장일 국내 해외 특정일을 기록한 곳으로, 주요 일정에 따라서 매매를 결정하기 위한 기록입니다.

 

■  GRAND PASSION 블로그는 주식 공부를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  포스팅한 글 들은 필자의 경험과 견해이므로 참고만 하셔서 각자 본인의 이론과 매매 스타일을 정립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