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티슈진(Reg.S) DR 상장 코스닥150지수 편입 불가

Grandpassion 2017. 11. 6. 21:13
반응형


교육 관련주 이퓨쳐 / 와이비엠넷 한중 갈등 해소 중국 교육사업 진출 기대감 동반 급등




2017. 11. 06. Today`s briefing


 애니젠 - 애니젠은 최근 펩타이드 제조기술이 부각되면서 상승하는 가운데 당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애니젠은 펩타이드 합성에 최적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화장품 소재, 연구용 소재, 임상시험 의약품 등을 생산하고 다수의 고객사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퓨쳐 / 와이비엠넷 - 중국 교육사업 진출 소식에 이퓨쳐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와이비엠넷이 급등했다. 사드배치로 한중 갈등이 해소 국면에 접어들면서 중국 진출을 노리는 국내 교육기업들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금일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이퓨쳐는 이달 초 중국의 온라인 교육기업 "17 Zuoye"에 전자책 콘텐츠를 공급하기로 최종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17 Zuoye"는 중국 415개 도시의 학생 5,000만여명 및 교사 60만여명에게 실시간 학습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교육기업으로, 발생 수익을 양사가 5대 5로 공유하는 로열티 계약 형태로 알려졌다.


또한, 와이비엠넷은 지난 9월 북경 ‘북페어’ 등에 참여하며 현지 유통을 담당할 파트너사 찾기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와이비엠넷은 향후 파트너사와 손잡고 초·중등 영어학원 ‘YBM잉글루’ 시스템을 중국 실정에 맞게 현지화한 콘텐츠를 앞세워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CMG제약 - CMG제약은 내년 미국 임상시험 허가신청(IND)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한중 차병원그룹 회장은 한국보건행정학회가 보건의료정책을 논하다를 주제로 진행한 후기학술대회에서 CMG제약의 표적항암신약 CMG2014과 관련한 미국 임상허가 신청을 내년 중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CMG2014는 차바이오텍그룹의 제약회사인 CMG제약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든 고형암을 대상으로 하는 표적항암제다.


 큐로홀딩스 - 큐로홀딩스 / 큐로컴 / 지엔코 스마젠, 에이즈백신 상업화 기대감에 상승 속 큐로홀딩스 급등 마감.

큐로컴의 자회사인 스마젠은 지난달 에이즈 백신 개발과 관련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사전 협의를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상2상과 3상을 함께 진행하는 패스트트랙(신속심사제도)진행 여부에 따라 상업화 성공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스마젠의 최대주주인 큐로컴, 스마젠의 지분율 보유 중인 지엔코. 또한, 큐로컴의 최대주주인 큐로홀딩스.


 에프앤리퍼블릭 - 중국 인바운드 회복 수혜 기대감에 급등. 화장품 / 면세점 관련주, 에프앤리퍼블릭, 네이처셀, 한국화장품제조, 코리아나 등 화장품주들과 글로벌텍스프리, 호텔신라 등 일부 면세점주들이 상승했다. 


■ 텔콘 - 텔콘이 최대주주인 엠마우스 신약 ‘엔디리’의 미국 출시 기대감에 급등했다. 텔콘의 최대주주이자 미국 바이오신약 기업인 엠마우스의 소아환자용 겸상적혈구질환(SCD)치료신약인 ‘엔다리’의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세계최초로 FDA로부터 승인받은 것으로 전체 시장 규모는 15조 원 가량으로 추정된다. 


 티슈진(Reg.S) - NH 리포트, 티슈진(Reg.S)은 본사가 미국에 있어 외국회사로 분류된다. 또 보통주가 아닌 DR로 상장되는 것. 거래소에서 산출하는 코스피, 코스닥은 보통주를 대상으로 한다. 우선주, 뮤추얼펀드, 외국주권(DR 포함), 주권이 아닌 종목(상장지수펀드 등)은 제외된다. 따라서 DR로 상장한 티슈진은 코스닥지수에 편입되지 않으며 코스닥150지수 편입도 불가능하다.


티슈진은 코오롱의 미국 소재 바이오 자회사로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 DR 상장이란? - DR 주식예탁증서 (株式預託證書, depositary receipts) / 동시상장 同時上場을 의미한다.


특정기업의 주식을 국내증시에 직상장하는 동시에 뉴욕이나 런던증시 등 해외에서도 주식예탁증서(DR) 발행을 통해 상장하는 것. 보통 국내에 상장을 먼저 한 후 DR 발행으로 해외에 상장한다.


DR - 국내 기업이 외국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유상증자를 할 때 유통편의를 위해 발행주식을 예탁기관에 맡기고 예탁기관이 발행주식(원주)를 근거로 발행, 유통하는 예탁증서를 DR(Depositary Receipts)이라고한다. DR은 보관된 주식과 동일한 권리를 가지고 국제금융시장에서 유통된다. 환율문제, 대금결제방법 등의 차이때문에 외국에서 주식을 유통시킬때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소, 유통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다. 국내기업들은 외자유치 차원에서 앞다퉈 DR을 발행하고 있다. 


DR은 미국에서 발행되는 ADR(American DR), 유럽에서 발행되는 EDR(European DR), 미국과 유럽 등 복수지역에서 발행되는GDR(Global DR) 등으로 나뉜다.   

-매경시사용어사전 출처 - 









■ 상한가


애니젠 화장품용 펩타이드 소재 신약개발 전문.


2017/11/06 펩타이드 제조기술 부각. 상한가




이퓨쳐온라인교육. 경제민주화


2017/11/06 중국 교육사업 진출 소식. 일부 교육 관련주 급등




■ 급등주


와이비엠넷 온라인 교육.


2017/11/06 중국 교육사업 진출 소식. 교육 관련주 급등




CMG제약제약.


2017/11/06 표적항암신약 美 임상 허가 신청 계획 모멘텀 지속. 이틀째 급등




큐로홀딩스 - 알리바바. 반도체 장비, 부품. 커피 수입 유통. 연예 매니지먼트.


2017/11/06 스마젠, 에이즈백신 상업화 기대감. 급등




에프앤리퍼블릭 - CCTV. 영상보안장비. 화장품. 패션 의류. 해외직구. 


2017/11/06 중국 인바운드 회복 수혜 기대감. 화장품 관련주 강세 속 급등




텔콘 - 통신장비 부품. 의약품개발. 헬스케어 VR(가상현실).


2017/11/06 엠마우스 신약 엔다리 출시 임박 소식. 급등




홈캐스트 - 황우석. 줄기세포. 줄기세포 화장품 드라셀. 셋톱박스.


2017/08/28 인간배아 연구 허용 기대감. 상한가




경동나비엔 - 경동원그룹 계열의 보일러 업체.


2017/11/06 3분기 실적 호조. 중국 시장의 고성장 기대감. 급등




CJ씨푸드1우 - 수산. CJ그룹 계열의 수산물 가공식품 전문업체. 


2017/04/25  유병철, 이상구 각자대표 체제에서 유병철,강신호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




■ 티슈진 상장 관련주


한진칼우 대한항공의 투자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신설된 지주회사. 라이선스, 부동산 임대, 관광, 호텔업.


2017/11/03 진에어 상장 추진 기대감, 한진칼·대한항공 우선주 급등 속 상한가




티슈진(Reg.S)세포유전자 기반 바이오 제약.


1999년 미국 메릴랜드주에 설립된 티슈진은 세포유전자 기반 기술을 이용해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를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 코오롱의 자회사로, 티슈진 주주의 70% 이상이 코오롱 그룹 계열사. 


2017/11/06 공모가 27,000원. 상장 첫날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