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경협 토목건설 대륙철도 대북송전 관련주 신경제지도 수혜 기대

Grandpassion 2018. 3. 19. 17:05
반응형


신경제지도, H경제벨트 수혜 기대, 남북경협 토목건설 대륙철도 대북송전 관련주 급등




2018. 03. 19. Today's briefing


 동성제약 - 동성제약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기연구원(KERI) 광학의료기기연구팀으로부터 받은 기술의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기연구원(KERI) 광학의료기기연구팀은 최근 암(종양)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광역학 진단 및 광역학 치료용 형광 복강경 복합광원장치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한국전기연구원은 이번에 개발한 기술을 광(光)과민제인 포토론을 보유하고 있는 동성제약에 지난해 12월 기술이전했다. 동성제약은 현재 내시경을 통한 임상 실험 막바지에 도달, 추적 모니터링 단계에 접어든 상태다. 임상2상이 끝나면 복강경을 이용해 임상3상을 진행할 것으로 전해지면서 기술 개발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

로 풀이된다.





 남광토건 -  남광토건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남북경협이 구체화되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7월 베를린 선언을 통해 공개한 "한반도 신경제지도"가 구체화되며 건설주들이 1차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경제지도"는 동해권과 서해권에 에너지, 자원, 산업, 물류, 교통벨트를 구축해 동서를 잇는 "H경제벨트"를 만드는 내용이 골자다. 1차적으로는 남북 간 철도와 도로 ·가스·수산업 협력 등이 거론된다. 


 대원전선 - 대원전선이 러시아 천연가스프로젝트 등에 참여하려면 필수적으로 취득해야하는 인증을 전선케이블 전 품목에 걸쳐 취득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대원전선은 러시아 TRCU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TRCU와 COST 인증은 우리나라의 KS 인증과 비슷한 개념으로, 러시아로 수출되는 제품은 이들 인증이 필요하다. 2018/03/16일자 뉴스


 남북경협주 -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대화 분위기가 고조되면서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남북미 1.5트랙 대화가 오는 20∼21일 핀란드 헬싱키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이번 대화에서는 최강일 북한 외무성 아메리카국 부국장을 포함한 남북한과 미국 대표들이 정상회담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도전기 / 제룡산업 / 현대엘리베이 / 인디에프 / 제이에스티나 / 광명전기 / 제룡전기 / 이화전기 / 신원 / 우원개발


 세원셀론텍 - 세원셀론텍이 4일째 급등했다. 노화나부상에 따라 손상된 무릎, 발목 등의 연골을 되살리는 세포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네이처셀이 개발 중인 줄기세포치료제 조인스템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건부 품목허가 반려처분을 받았다는 소식으로 급락했고 이에 반사익 기대감으로 예상된다. 


세원셀론텍은 일본 시장에 콘드론을 출시하기 위한 임상3상시험 절차도 진행중이다. 일본에선 연간 700만명 이상의 무릎관절질환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루트로닉 - 루트로닉이 막질환 치료레이저 "알젠" 관련 망막 치료술이 "제한적 의료기술" 심의 결과를 통보받아 시술 가능성이 커졌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 상한가


동성제약 암세포 치료. 소화제(정로환) 의약품 / 염모제(세븐에이트, 버블비 등), 에이씨케어, 아토24 등 화장품 사업


2018/03/19 차세대 항암 치료기술 이전 소식. 상한가




■ 남북경협 토목건설 대륙철도 대북송전 신경제지도 수혜 관련주


남광토건 건설. 남북경협. 개성공단 건축공사 수행. 금리인하 수혜주.


2018/03/19 남북 경제협력 기대감. 상한가




대원전선 / 대원전선우김무성. 남북경협. 전력 및 통신 케이블. 전기전자기기케이블.


2018/03/19 남북경제협력 기대감. 급등




선도전기철도. 대북송전. 송변전, 플랜트 전력설비 전력변환기기류. 태양광발전소.


2018/03/19 남북 대화 무드 고조. 일부 남북경협주 동반 급등




현대엘리베이남북경협. 승강기.


2018/03/19 북한 미핵화 협의, 대북 리스크 완화, 남북 화해 기대감. 급등




우원개발4대강 재정비. 해저터널. 대륙철도-GTX. 토목공사업. 김황식


2018/03/19 남북 정상회담 기대감 남북경협주 급등




DB남북경협. 로봇. 드론.


2018/03/19 에프아이에스시스템 인수 기대감. 급등




■ 급등주


세원셀론텍 바이오화장품. 3D 바이오프린팅. 황우석. 줄기세포. 건강식품. 발전 플랜트 설비. 유공압기기.


2018/03/19 네이처셀 줄기세포치료제 식약처 조건부 품목허가 반려처분, 반사익 콘드론 안정성과 효능 부각. 급등




파미셀에볼라바이러스. 황우석. 줄기세포.


2018/03/19 일부 줄기세포치료제 관련주 급등




루미마이크로 - 금호전기 계열의 LED제조업체. 


2018/03/19 특징 뉴스 없이 급등




루트로닉 / 루트로닉3우C - 헬스케어. 레이져기기.


2018/03/19 알젠 망막질환 치료제승인. 신제품 기대감. 급등




썸에이지 - 모바일게임. 


2018/03/06 인터플래닛 전세계 155개국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