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ISSUE THEMA

북한 영유아 임산부 지원 관련주 종목 정리

Grandpassion 2018. 5. 8. 00:02
반응형


보건복지부는 보건의료 분야에서의 대북 지원 방안을 검토할 TF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남북경제협력 사업으로 보건복지부는 북한 취약계층인 영유아, 임산부 지원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는 소식에 영유아, 아동, 임산부 관련 사업을 하는 업체들이 상승했다.


법무부가 공개한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2017-2021" 초안에 따르면 정부는 "북한 주민의 인도적 상황 개선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인도적 지원은 정치적 상황과 관계없이 지속해서 추진한다"고 기본 방침을 세웠다. 구체적인 지원 분야는 영유아, 임산부 등 취약층 지원이나 말라리아 등 감염병 예방 지원, 산림 병충해 등 재해 공동 대응, 보건의료 분야 지원 등이 거론됐다.




2017년 7월 9일. 문재인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에서 "한국은 북한 영유아 영양실조 문제에 주목하고 있다"며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 틀 내에서 체계적이고 엄밀한 모니터링과 함께 지원이 이뤄지도록 국제기구·민간단체와 협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정치적 상황과 연계하지 않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러면서 "의료 취약국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늘려야한다"며 "한국은 2020년까지 13 개국에 총 1억달러를 지원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유엔보고자료를 근거로 "북한 전체 인구의 41%, 특히 5세 미만 아동의 28%가 영양실조 상태"라며 우려를 표명하기도 했다. 










■ 북한 영유아 임산부 지원 관련주


제로투세븐 남북경협. 저출산. 유아용품.


유아동의류 브랜드인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유아동 전용 아웃도어 캐주얼 웨어 섀르반 등의 브랜드 보유. 대형할인점과 대리점 등의 오프라인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인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유아동 의류 및 용품 판매. 최대주주는 매일유업(주)


2018/04/27 정부 북한 영유아 등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부각

2018/04/26 남북 정상회담 이후 북한 영유아 지원 기대.




아가방컴퍼니남북경협. 저출산. 엔젤산업. 유아의류, 유아용품.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를 보유. 


2018/05/04 정부, 북한 영유아 지원사업 추진 기대감




보령메디앙스한중 통화스와프. 저출산. 유아용품.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 패션등 유아용품. 주요브랜드로 퓨어가닉, B&B, 닥터아토 등을 보유. 




쌍방울 - 남북경협. 살인진드기. 의류. 방충속옷.


쌍방울트라이그룹(구, 트라이브랜즈)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언더웨어 제조 업체. 부동산 임대사업. 트라이(TRY)를 주력 브랜드로 보유. 16년7월 중국 캐릭터 시장 진출. 


최대주주는 (주)광림.


2018/05/15 북한에서 위탁가공 사업 허가 경험 부각, 남북경협 관련주 편입.




※ 새로운 종목은 이어서 업데이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