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 해양수산 협력 평화 크루즈 관련주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상한가

Grandpassion 2018. 6. 4. 17:04
반응형




2018. 06. 04. 월요일. Today's briefing


 웰바이오텍 - 웰바이오텍이  381억원 대규모 자금 조달 계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제3자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로 281억원을 조달할 예정. 보통주 291만5490주, 신주 발행가 주당 3550원.


CB(전환사채) 100억원.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만기이자율 4%, 사채 만기일 2021년 7월 26일.


 현대사료 - 현대사료가 신규 상장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당일 장 중에 사료 관련주들이 전반적인 상승세를 나타냈다. 한일사료, 케이씨피드, 고려산업, 이지바이오, 사조동아원.


 에스에이티 - 과적단속시스템 제조와 이동통신 중계기용 모듈을 제조하는 에스에이티가 특정한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스에이티는 스마트도로 관련주이기도 하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 팬스타엔터프라이즈가 남북 평화 크루즈 추진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남북 공동 어로, 연안 크루즈 재개 등 해양수산분야 경제협력에 대한 추진 가능성이 제기되는 시점이다.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해양수산 분야에서 정치, 군사적 문제만 풀리면 당장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며 "남북 공동 어로 수역, 북한 모래 수입, 남북 연안 크루즈 재개 등이 있다"고 말했다. 이같은 소식에 팬스타엔터프라이즈가 남북평화크루즈 관련주로 부각됐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자동차 정비기기 제조, 자동차 정비용 리프트, 타이어 탈착기, 휠 얼라인먼트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5년 팬스타그룹에 인수된 후 국적 크루즈선 사업, 여행업, 선박 용선.대선업, 무역업 등을 한다.







 더존비즈온 - 더존비즈온이 빅데이터와 D-ERP(전사지원관리)사업 기대감에 급등했다.


더존비즈온은 포항공과대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기업 신용평가모형 개발 연구를 시작했다. 이번 연구는 중소기업의 정보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금융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D-ERP 제품으로 100억원대 현대백화점 그룹 재경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와이오엠 - 와이오엠은 공장용지 확보를 위한 입주계약으로 경상남도 김해시 대동면 월촌리 토지 6162㎡를 41억원에 양수 소식에 급등했다. 




 메가스터디 - 메가스터디가 무상증자 소식에 급등했다. 


 메가스터디는 보통주 1주당 2주를 새로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달 9일이다.




 에스모 - 에스모의 자회사 엔디엠(NDM)이 4일 이경수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의 "스마트 모빌리티 랩(Smart Mobility Lab)"과 자율주행 기술 공동연구 및 개발사업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 상한가


웰바이오텍 / 현대사료 / 에스에이티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 국보




■ 북방물류 관련주


국보 / 동방 / 한솔로지스틱스




■ 서울평양고속도로 관련주


보광산업 / 엔피케이 / 한국석유 / 콤텍시스템 / SG / 홈센타홀딩스




■ 급등주


코콤 / 쎄니트 / 와이오엠 / SM Life Design / 메가스터디 / 에스모 / 한솔신텍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더 자세한 관련 종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매달 말에는 다음 달 "주식시장 주요 일정 달력"을 포스팅할 예정이니 주식시장의 주요 일정과 휴장일, 이벤트 등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STOCK ISSUE THEMA] - 북방물류, 한반도 동남권 물류 허브 관련주 종목 정리

▶ [STOCK ISSUE THEMA] - 서울 평양 고속도로 관련주 종목 정리

▶ [STOCK DIARY 일정] - 2018년 6월 주식시장 휴장일과 빅이슈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