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메드 - 문재인. 분자진단 제품인 DNA chip(염색체 이상 진단)과 PCR kit(각종 질환 진단) 제조. 


최대주주 마크로젠. 

문재인 - 출산지원정책. 전 국민 난임시술 지원. 


2016/10/12 180억 원 규모 한국투자증권 대상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급등. 신주의 상장예정일 2016년 11월 1일. 신주 발행가액 34,140원 

2016/10/07 문재인 출산지원정책. 수혜주 기대감. 급등. 분자 진단업체 엠지메드는 DNA 칩 활용 불임·난임 부부에게 수정 확률이 높은 수정란을 선별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04/08 지카바이러스 및 메르스 진단키트 식약처 허가 획득 소식에 급등.


상장 일 시가와 공모가



검은색 상장 일 시가와, 초록색 공모가를 하회하던 주가가 첫 번째 상승 후 1번 구간에서 맞고 떨어진 후 현재는 이 구간을 돌파하고 있다. 보통 상징 일이후 주가가 하락하게 되면 상승 시에 이 상장 일의 시가는 매물대로 작용한다. 상장 일은 정규 시장에 노출되는 첫날이기 때문에 신규 매수세와 상장 전 장외 시장에서 물량을 확보한 세력의 물량, 공모에 참여한 물량이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는 날로 주가가 이 상장 일이 후로 밀리게 되면 이 구간에서 매수한 매수자들은 전부 물리게 되므로 향 후 매물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작용된다.


종가 매수 캔들



종가 배팅 캔들 조건


1번 일 종가가 종가 매수할 수 있는 조건의 종가 매수 캔들이다. 이렇게 바닥권에서 대량거래를 동반하면서 나오는 윗꼬리 양봉 캔들의 윗꼬리는 매물 소화형일 가능성이 높다. 고점도 +28.06% 까지 찍었는데 캔들의 변동폭이 크면 클수록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가가 고점과 저점의 중심 정도에서 마감한다는 것은 더 이상 빼지 않겠다는 의도가 있는 캔들이다. 이 날 거래대금은 약 210억 정도가 터졌는데 이렇게 바닥권에서 거래대금이 몇 백억 씩 터지는 종목이 매매 대상이다. 


이렇게 종가 매수에 성공했다면 단타로 계속 치고 빠지면서 매매할 수 있고, 단기 트레이딩을 한다면 3번 일에 해당하는 당일 1차로 분할 매도를 해야 하는 3 파동의 고점이다. 익일 시가를 높게 시작하면 시가부터 매도할 준비를 해야 한다. 반드시 장대양봉 3개, 상한가 3방이 아니더라도 캔들의 폭이 길다면 1 파동으로 간주한다. 2번 구간은 두 개의 캔들을 합해서 한 파동으로 계산하면 될 것이다. 주가는 직각으로 쉬지 않고 계속 급등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 일이기 때문에 이 정도 상승하면 조정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 확률과 경험의 수치다.



  1. 주신주왕 2016.12.25 10:11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2. BlueBeetle 2017.06.13 08:37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한 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2번구간에서 캔들 두 개를 하나로 생각할 수 있는건 숨은 캔들이라고 보셨기 때문인가요?

    • Grandpassion 2017.06.13 10:59 신고

      숨은 캔들과는 개념이 약간 다릅니다. 그러나 같은 의미이기도 합니다.

      2번 구간의 캔들 두 개는, 두 개 합의 저점과 고점의 변동폭이, 다른 한 개 캔들의 저점과 고점의 폭과 거의 같다는 의미입니다.
      캔들은 두 개지만, 한 개의 폭과 같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한 개의 파동이라는 것입니다.

      1번 한 개 캔들의 고. 저 폭 / 2번 두 개 캔들의 고. 저 폭 / 3번 한 개 캔들의 고. 저 폭이 비슷하다는 얘기입니다.

      이렇게 1 파동 2 파동 3 파동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3 파동의 고점은 매도 구간이라는 것입니다.

  3. 하이원 2017.07.09 22:01

    윗꼬리 양봉에 대한 부분은 이제 감이 좀 오네요
    그런데 종목선정이 중요한데 , 전체를 찾을수도 없고
    적절히 조건식을 조합해봐야 겠네요 ( 에고~ )

    • Grandpassion 2017.07.10 00:09 신고

      조건식을 잘 만드시면 선호하시는 매수조건을 조합해서 만들어 보세요.
      필자도 상한가 이외에 윗꼬리 양봉은 검색식이 따로 있습니다.
      그러나 당일 11% 이상 상승한 종목을 추리면 거기에 거의 출현합니다..

      검색식 공부할 때는 많은 조건의 검색식들이 있었는데 거의 지웠습니다.
      아시다시피 필자의 매매방법은 상한가를 기준으로 한 매매이기 때문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당일 11% 이상 상승한 종목만 추려서 종목이 쌓이는 것만으로도 종목이 너무 많아집니다.
      보조지표도 그렇고 검색식도 그렇고 시간이 지날수록 자꾸 지우게 됩니다.

  4. 조영탁 2018.05.08 22:51

    바닥권+거래대금+중심가 위꼬리 양봉 당시 분봉에서 고점을 잠시 찍고내려온거지~ 오랜기간머문게 아니기때문에 매수관점이 되는거겟네요~
    상장일의 시가 매물대도 중요하군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