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넥스트사이언스, 제테마, 흥아해운, 중앙오션, 신라젠, 두산퓨얼셀 급등

Grandpassion 2019. 11. 15. 16:11
반응형




2019. 11. 15. 금요일. Today's briefing


■ 제테마 - 상장 후 첫 상한가. 공모가 21,000원.


 피부과용 레이저 의료기기, 보툴리눔 톡신, 필러 등을 개발/제조하는 바이오 벤처업체. 안면미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botulinum toxin)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biopharmaceuticals),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실, 피부과용 전문 레이저 의료기기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 히알루론산 필러 매출 비중이 높음. 


■ 흥아해운 - 계열사 지분 처분해 현금 확보 소식에 상한가.


흥아물류 등 계열사 지분을 처분해 400억원 넘는 현금을 확보. 흥아해운은 물적 분할을 통해 세운 계열사 흥아해운컨테이너의 주식 9만주를 360억원에, 중국 상하이에 있는 흥아물류유한공사 지분 전체를 65억원에 각각 처분하기로 결정했다.






■ 두산퓨얼셀 - 한국중부발전과 협력 소식에 급등.

두산퓨얼셀이 연료전지에서 발생하는 폐열에서 전기를 얻는 발전시스템을 실증하기 위해 한국중부발전과 협력한다.

전날 중부발전은 두산퓨얼셀과 국내 최초로 인산형 연료전지 폐열 회수 발전 시스템(ORC) 실증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ORC는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미활용 열에너지를 이용해 소규모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설비로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없는 청정 발전 시스템이다.



■ 동양이엔피 3분기 실적 호조에 급등.

동사는 분기보고서를 통해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149.55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532.89%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13.94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66.26%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643.09% 증가한 137.00억원을 기록했다. 



■ 씨젠 - 3분기 최대실적에 4분기에도 호실적 기대에 급등.




■ 인트로메딕 중국 캡슐내시경 총판과 파트너십 강화에 상승.

중국 캡슐내시경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파트너사 ‘베이징 리첸포스 사이언스&테크놀로지(Beijing Richen-force Science
&Technology, 이하 리첸)’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첸은 인트로메딕 캡슐내시경 사업의 중국 총판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국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캡슐내시경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기존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양사는 2029년까지 10년간 신제품 등과 관련하여 중
국 내 판매 확대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2002년 설립된 리첸은 중국 베이징, 광저우, 타이저우에 R&D(연구개발) 센터 및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탈리아와 미국에 연구센터를 갖고 있다. 연 매출액은 약 5000억원 규모로, 내년 중국 증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또 수고 많으셨습니다. 쌀쌀한 날씨, 따뜻하고 마음 훈훈하게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