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ISSUE THEMA

마켓컬리 관련주 종목 정리

Grandpassion 2021. 3. 13. 23:53
반응형

 

 

마켓컬리 MARKET Kurly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6길 20.

 

회사명 - 주식회사 컬리. Kurly Inc.

설립일 - 2014년 12월 31일.

 

대표 - 김슬아.

컬리(Kurly)는 온라인 식재료 판매업체다. 김슬아 대표는 2015년 마켓 컬리를 설립하고 국내 최초로 새벽 배송 시대를 열었다.

 

샛별 배송으로 신선식품 배달 시장을 개척하였는데, 샛별 배송은 채소, 과일 등 신선식품을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에 배송하는 서비스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유통 전 과정을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보유했다. 수도권 한정으로 당일 주문 시 다음 날 새벽 배송되는 샛별배송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광고를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수준 높은 식재료들을 유통한다.

 

품질을 우선시 하는 정책으로 판매 제품이 전체적으로 고가이지만, 알뜰쇼핑이 가능한 상품들도 있다. 소득 수준이 높은 가구의 30~40대 여성이나 1~2인 가구의 한 끼라도 제대로 먹고 싶은 20대 여성이 주 고객이다.

언택트 시대의 서비스로 주목 받으며 2020년 상반기 약 2000억원 규모의 기관 투자를 유치하며 총 누적 투자금액 4200억원을 기록했다.

컬리의 경영목표는 "생산자와 소비자, 판매자까지 모두 행복하고 맛있는 삶을 사는 것"이다.

 

이러한 목표는 "단기적으로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옳은 일"을 하겠다는 경영철학, 그리고 "마켓컬리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말할 정도로 모두가 사랑하는 프리미엄 마켓이 되겠다는 경영비전을 통해 추구한다.

 

2021년 3월, 최근 마켓컬리는 연내 상장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 시장 모두 가능성을 열어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마켓컬리 관련주들이 테마를 형성하면서 상승을 보이고 있다.

 

 

■ 마켓컬리 관련주 종목 정리

 

. 미래에셋번처투자 - 마켓컬리에 지분 투자.

 

. DSC인베스트먼트 - 마켓컬리, 무신사, 카카오게임즈, 지놈앤컴퍼니 등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 SK네스웍스 - 마켓컬리 지분 2.4% 보유중.

 


 

. 흥국에프엔비 - 마켓컬리를 통한 과일주스 등 공급.

 

. 케이씨피드 - 동물복지 유정란으로 만든 액란 출시. 마켓컬리, 쿠팡, 현대백화점, SSG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

 

. 팜스코 - 마켓컬리에 상품 납품. 하림그룹 계열사.

 

. 우양 - 마켓컬리에 신선식품 공급. 농·수·축산물 냉동가공품 및 가정간편식(HMR) 제품 생산.

 


 

. 한창 - 자회사 전자결제 업체 지와이커머스, 마켓컬리에 제품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