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징어 게임(Squid Game)

연출/극본 - 황동혁.

미술 - 채경선. 

음악 - 정재일.

제작 - 싸이런픽처스.

제작비 - 200억원.

장르 - 서바이벌/액션/스릴러/공포.

출연 -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아누팜트리파티, 김주령, 이유미 외.

내용 - 오징어 게임은 대한민국의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로 황동혁 감독의 작품이다. 제목은 한국의 옛날 놀이인 오징어에서 따왔다.

 

456명의 사람들이 일 인당 1억이 걸린 상금으로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미스터리한 서바이벌 데스 게임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서바이벌 데스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총 6개의 게임(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달고나 뽑기/스페셜 게임/줄다리기/구슬치기/징검다리 건너기/오징어 게임)을 통과해 최후의 승자가 되기위해서 목숨을 건 게임에 도전하는 내용이다.

총 9부작으로 1 무궁화 꽃이 피던 날, 2 지옥, 3 우산을 쓴 남자, 4 쫄려도 편먹기, 5 평등한 세상, 6 깐부, 7 VIPS, 8 프론트맨, 9 운수 좋은 날로 편성되었다.

2021년 9월 17일에 넷플릭스에서 방영을 시작했으며, 2021년 10월 1일 넷플릭스가 정식 서비스되는 국가 중에서 인도를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넷플릭스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그리고 2021년 10월 2일 인도에서 1위를 달성하며, 넷플릭스가 정식 서비스되는 모든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한 첫 작품이 되었다.

 

반응형

 

황동혁 감독은 마이 파더,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을 감독한 바 있다. 황 감독은 오징거 게임을 제작으로 옮기기 10년 전에 시나리오를 작성하였는데, 해당 시나리오를 작성할 당시 월가에서는 99% 시위가 이어졌다. 1%가 모든 것을 독점한 상황에서 대부분의 사람이 99%에 속하는 약자라고 생각하고 시나리오 제작에 임했다고 밝혔다.

 

 

한편, 첫 번째 게임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는 1970년대와 1980년대 골목길에서 아이들이 하던 놀이였다는 점에 착안하여 채경선 미술감독은 당시 교과서의 영희 일러스트를 참고하여 인형을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촬영 이후 해당 인형은 충청북도 진천의 마차박물관체험마을에 전시되었다.

 

출처-넷플릭스

또한, 오징어게임을 제작한 황동혁 감독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과의 인터뷰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는 경찰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 팽이치기, 땅따먹기, 우리집에왜왔니 등의 게임도 있어 그런 류의 게임들이 고려될 것"이라며 시즌2의 구상을 밝혔다.

 

이러한 현상에 주식시장에서도 오징어 게임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이고 있다.

 


 

■ 오징어 게임 관련주 종목 정리

 

. 쇼박스 - 쇼박스 전신인 미디어플렉스, 2018년 오징어 게임 제작사 싸이런픽쳐스에 10억 투자.

 

. 버킷스튜디오 - 오징어게임의 주연 이정재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 보유.

 

. 덱스터 -  덱스터스튜디오 DI본부, 오징어 게임(라이브톤) 작업 참여.

 

. 아이오케이 - 쇼박스, 오징어 게임 제작사에 투자. 쇼박스와 콘텐츠 공동제작 업무협약 체결.

 

. 엠에프엠코리아 - 오징어 게임 흥행에 따른 반스(VANS) 운동화 '슬립온' 매출 급증. 반스 의류 제품 OEM 및 ODM 방식으로 생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