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구리 가격 상승, 전선 관련주 / 유승민 관련주 / 한덕수 관련주

Grandpassion 2022. 3. 31. 16:54
반응형

2022. 03. 31. 목요일. Today's briefing

 

 

■ 전선 관련주 - 구리가격 급등에 상승.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지난 30일(현지시간) 국제 구리가격은 전일대비 40.50달러(+0.39%) 상승한 톤당 1만390.5달러를 기록했다.

 

전선업체들은 원자재가 상승분을 전선 가격에 전가할수 있어 구리 가격 상승은 호재로 풀이되고 있다. 

이에 대한전선, 대원전선, 가온전선, KBI메탈 등 전선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유승민 관련주 - 유승민 전 의원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에 상승.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31일 국회에서 경기도지사직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대신정보통신이 유승민 관련주로 상승을 보였다.

 

. 대신정보통신 - 이재원 대신정보통신 대표이사가 유승민 전 의원과 위스콘신대 동문.

 


■ 한덕수 관련주 - 한덕수 전 총리, 윤석열 정부 국무총리 유력 전망.

 

. 시공테크 - 박기석 회장, 이명박 정부 국민경제 자문회의에서 한덕수 전 총리와 같은 자문단에 속해 있었다.

 

. 아이스크림에듀 - 최대주주 시공테크. 박기석 회장이 동사의 대표이사.

 

. 새만금 관련주 - 한덕수 전 총리, 과거 새만금 사업 육성 강조.

 

. 모헨즈 - 계열사 덕원산업이 새만금 인근에 위치.

. 디젠스 - 새만금 해당지역 인근에 토지 보유.

. 포메탈새만금 주변 지역인 충남 서산에 사업 소재지 위치.


■ 세우글로벌 - 관리종목지정 해제에 상한가.

 

■ 에스엘바이오닉스 - 감사의견 적정. 감사보고서 제출에 상한가.


■ TJ미디어 -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식당·카페 영업시간 제한 폐지 건의에 상승.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전면 폐지를 적극 제안.

TJ미디어는 업소 및 가정용 노래반주기, 음악콘텐츠, 전자목차본, 음원 IC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 미래생명자원 - 러시아-우크라이나 협상 기대감 후퇴 등에 상승.


■ 우리넷 - 윤석열 정부, 양자컴퓨팅·AI 국정과제 추진. 차세대 양자암호 핵심 기능 개발 부각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경제2분과를 중심으로 국내에서 개발한 기술을 ISO(국제표준화기구),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등 국제기구에 제안해 국제표준화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것을 국정과제로 선정하는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우리넷은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한 양자암호 기반 전송암호화모듈에 대해 국가정보원 암호모듈검증(KCMV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 누보 - 세계최초 음식물 쓰레기 활용 완효성 펠렛 퇴비 개발 성공에 상승.

이 기술은 음식물 폐기물에 혼합된 퇴비에 악취와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해 유용 미생물과 블랙카본(불완전연소에 따른 그을음)을 일정 비율 첨가해 부숙시킨 후 팰렛 성형해서 제형화한 것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티스토리 개편으로 그동안 사용하던 블로그 스킨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변경된 스킨은 보기 좋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3월 한 달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