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FTX 빗썸 인수 관련주 / 넷플릭스 카터 관련주 / 무상증자 관련주

Grandpassion 2022. 7. 25. 16:06
반응형

2022. 07. 25. 월요일. Today's briefing

 

 

■ 빗썸, 가상화폐 관련주 - 美 가상화폐 거래소 FTX, 빗썸 인수 추진에 상승.


외신에 따르면, 미국의 30세 억만장자 샘 뱅크먼-프리드가 이끄는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한국의 코인 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FTX측에서 제시한 매각가는 4조원대로 김앤장 로펌을 통해 협상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만, 빗썸 관계자는 "현 단계에서 어떤 것도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러한 소식에 비덴트, 위지트, 티사이언티픽, 인바이오젠, 우리기술투자 등 가상화페(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빗썸의 단일 최대주주는 비덴트다. 비덴트는 빗썸코리아의 지주사이자 최대주주인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34.24% 보유 중이다. 버킷스튜디오인바이오젠비덴트→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로 이어지는 지분구조다.

 

한편, 비덴트의 2대주주인 초록뱀컴퍼니와 비덴트의 관계사인 버킷스튜디오도 시장에서 부각됐다.

 

 

■ 금양 - 올해 호실적 전망 및 내년 구조적 성장 기대감 등에 상승.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국내 3번째로 ‘2170 원동형 2차전지’ 개발에 성공했으며, 현재 국내 전동공구 업체와 공급계약체결을 위해 논의 중에 있어, 하반기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


■ 이노시스 - 1주당 4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 신주배정기준일 8월 8일, 상장예정일 8월 30일.


■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내달 5일 넷플릭스 영화 '카터' 기대감에 상승.


카터는 바이러스가 창궐한 한반도를 배경으로, 모든 기억을 잃고 잠에서 깨어난 후 이유도 모른 채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에이스 요원 '카터'가 주어진 시간 안에 자신을 되찾고 미션을 성공시켜야만 하는 리얼 타임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영화 '카터'의 주인공을 맡은 배우 주원의 소속사다.


■ 성우하이텍 - 현대차의 전기차 배터리팩 공급사 선정에 상승.


■ 오스템임플란트 -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소식에 상승.


■ 라이온켐텍 - 원전 유해 물질 흡수 '일라이트' 상용화 기대감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