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유틸렉스, 하나기술 상한가 / 사우디 네옴시티 관련주

Grandpassion 2022. 8. 25. 18:39
반응형

2022. 08. 25. 목요일. Today's briefing

 

 

■ 유틸렉스 - 핵심 3종 파이프라인 임상 순항 분석 등에 상한가.


KB증권은 동사에 대해 대장암과 비소세포폐암 등 고형암을 대상으로 하는 4-1BB 항체치료제(EU101), EBV 양성 림프종 및 위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T세포 치료제(EU204), WT1 양성 고형암(주로 뇌종양)을 타깃하는 T세포 치료제(EU210) 등 현재 임상 중인 치료제는 크게 3가지라며, 모두 임상이 순항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EU101은 현재 한국, 미국에서 임상 1/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키트루다 등 면역관문억제제와 병용 투여 시 큰 폭의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고 분석했으며, EU204(림프종, 연구자 임상 2명 등 투약 환자 3명 모두 100% 완전 관해)는 안전성을 확인하는 임상 1상 첫 환자부터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는 등 향후 글로벌 임상 추진 및 조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하나기술 - 1조5,000억원 규모 반고체 배터리 장비 수주 소식에 상한가.


동사가 노르웨이 배터리 제조 업체 플레이어에 1조5,000억원 규모의 반고체 배터리 장비를 공급할 것으로 전해졌다. 반고체 배터리는 플레이어가 제작하는 것으로 관련 장비를 발주한 것도 최초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는 지난 24일 용인 본사에서 플레이어와 노르웨이 배터리 사업장 반고체 배터리 생산 설비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플레이어가 신설할 50기가와트시(GWh) 규모 유럽 배터리 사업장에 반고체 공정 장비를 수출하게 될 예정이다. 계약 기간은 올해 하반기부터 2025년 말까지로, 플레이어의 장비 시제품 검증이 끝나 이르면 내년부터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다.


동사 관계자는 "반고체 배터리 공정 생산 장비 설비를 일괄 공급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동사의 배터리 조립, 화성 공정 장비 제조, 영업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당사가 플레이어사와 반고체 생산설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사실이나,수주와 관련된 사항은 확정된 바가 없아고 공시했다.


■ 유신 - 원희룡 국토부 장관, 사우디 네옴시티 CIO 만남 예정 소식 속 네옴시티 건설사업 참여 기대감 부각에 상승.


■ SK5호스팩 - 비스토스와의 합병안 주총 승인에 상승.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생체신호 의료기기 전문기업 비스토스와의 합병안 승인 공시했다. 이에 동사 상호는 비스토스로 변경돼 오는 10월1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양사는 스팩소멸 방식으로 합병하며, 이 제도가 도입된 후 첫 사례이다.


한편, 비스토스는 태아·신생아 관련 의료기기부터 가정용 의료기기 및 환자감시장치 등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임신 초기부터 태아의 건강을 측정하는 태아심음측정기와 태아감시장치를 국내 최초개발 및 상용화한 기술 선도 기업으로 알려져있다.